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840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 (24년 5월부터 변경) 제가 사는 경기도에는 청소년들을 위한 청소년 교통비 지원 사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앞으로 아주 괜찮게 개편이 될 예정이라 소개해 봅니다. 앞으로 바뀌는 사항들 중 주요사항이라 할만한 것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지원대상 - 13~23세에서 6세~18세로 바뀝니다. 초등학생에게도 해당이 되는 것이죠. - 그러면 19세 이상은 어떻게 되느냐. 5월부터 출범하게 될 The 경기패스의 가입대상이 되는데요. 이는 나중에 또 소개해 보겠습니다. 2) 신청 (회원 가입) - 기존에는 1월, 7월 두번만 가능했는데, 앞으로는 아무때나 가능합니다. - 엄청나게 편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신청시기 놓치는 분들도 많았거든요. ​3) 지원 금액 - 기존 반기별 6만 원으로 해서, 총 12만 원이던 것이 분기별 6만.. 2024. 4. 3.
드롱기 VIP 클럽 추천하시고, 커피쿠폰 받아가세요 드롱기 커피 머신을 구매하신 분은 1년간 드롱기 VIP 클럽에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2024년 3월8일부터 드롱기 커피머신 구매하셔서 VIP 클럽에 가입하실 때 아래 추천인을 작성하시면 커피쿠폰 2장을 드리고 있으니 가입하실 때 꼭 부탁드려요. DFA-22-3UPG ​가입하시고 나서, 카톡 아이디 intotheshine로 연락주시면 확인하고 답변드립니다. ^^ 스페셜 쿠킹 클래스도 진행하고, 컨셉 스토어 상품 구매시 10% 할인도 제공한다고 하네요. VIP 클럽에 가입하기 위한 요건은 아래와 같으니 꼭 확인해보시길 바랄게요. ^^ 2024년 3월8일부터 드롱기 커피머신 구매하셔서 VIP 클럽에 가입하실 때 아래 추천인을 작성하시면 커피쿠폰 2장을 드리고 있으니 가입하실 때 꼭 부탁드려요. DFA-22-.. 2024. 3. 8.
KB리브엠 3월 이벤트 - 리브엠 추천인 bearbooh KB리브엠을 3년 넘게 사용하고 있는 혀니아빠입니다. 리브엠 행사를 자주 소개하고 있는데 이번에 아주 좋은 가입행사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3월4일부터 월말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이고, 이벤트 기간 중에 개통하면 3만 KB 포인트리와 1개월 요금 무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아래와 같이 1만원 이상이고, 19세 이상의 개인고객만 가능합니다. ​ ​ 이벤트 기간 2024. 3. 4(월) ~ 2024. 3. 31(일) 이벤트 대상 이벤트 기간 중 대상 요금제로 신규·번호이동 개통한 만 19세 이상 개인고객 [응모필수] 일시정지, 해지, 명의변경, 개인-개인사업자 유형변경 등 회선상태 변경 시 지급 제외 고객별 1회선 한정 대상 요금제 KB Liiv M 기본료 1만원 이상 LG U+망, KT망 요금제.. 2024. 3. 8.
쿠쿠 카본히터 AEC1000SNG 오픈 후기 보일러를 켜기에는 좀 애매하고, 가끔은 추워지는 요즘이라 카본 히터를 들여놓게 되었습니다. 카본히터는 위와 같은 특징이 있어서, 냄새나 연기가 적고, 열효율이 높다고 해서 혀니 방에 도입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도입한 카본히터는 쿠쿠 카본히터 AEC1000SNG 인데요. 쿠쿠라는 회사가 이렇게 히터도 만드는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히터를 켜봤는데요. 사이즈가 크지 않아서 아주 넓은 범위까지 따뜻해지지 않은데, 그래도 근처에 가면 바로 따뜻해집니다. ^^ 어차피 많이 넓을 필요가 없어서 만족합니다. 그리고 히터를 옮길 때 편리하도록 손잡이도 깔끔하게 잘 되어 있습니다. 히터는 1단과 2단이 있는데요. 1단을 하면 2개의 코일 중 1개, 2단을 하면 2개가 켜집니다.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행.. 2024. 3. 6.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1 "Friendly Concert" 후기 - 평촌아트홀 혀니와 함께 감상한 공연을 소개해 봅니다. 같이 가서 보게 된 공연은 평촌아트홀에서 열린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 기획연주1 "Friendly Concert" 라는 것이었는데요. 솔직히 소년소녀면 어린이합창단인데 어떤 수준을 보일지 궁금하기는 했어요. 어느 정도 수준이길래 이렇게 공연까지 할 수 있는 것인지 눈으로 확인해 봅니다. 일단 안양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1996년에 창단된 거의 30년에 달하는 역사를 자랑하는데, 여러가지 스타일의 음악과 안무 그리고 연출을 한다고 하는군요. 일단 우리 혀니는 포스터 앞에서 사진 한 컷 해줍니다. 옆에는 오늘의 참가 팀이 준비를 하고 있네요 ^^ 공연장 안에서는 사진을 찍을 수 없었는데요. 처음에 공연을 한 발타콰이어 합창단은 라트비아에서 온 성인 여성 합창단이었는데요... 2024. 3. 4.
라본느타르트 파운드케이크 선물받은 후기 라본느타르트 빵집의 빵을 선물받아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라본느타르트는 서울 연세대와 이화여대 사이에 있는 빵집인데요. 후기를 보니 빵이나 커피 모두 맛있다고 좋은 평이 많네요. 나중에라도 한번 가보고 싶어집니다. 선물받은 상자를 열어보니 이렇게 예쁘게 빵과 케이크가 담겨 있습니다. 반가운 분에게 선물로 받은 것이라 더 뜻깊은 것 같습니다. 라본느 타르트는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기 위해 최상의 재료를 쓴다고 하는군요. 커피와 함께 빵을 먹어봅니다. 부드러우면서 견과류도 적당히 잘 박혀 있네요 ^^ 진짜 맛있어서 근처에 가게 된다면 찾아가서 먹어보고 싶어지네요 ㅎ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 2024. 2. 27.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 한국사능력시험 도전 한국사능력검정시험에 도전하는 혀니를 위해 책을 한권 골라보게 되었습니다.​ tvN 벌거벗은 한국사를 통해 혀니에게도 익숙한 최태성 선생님의 책을 사게 되었습니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하)(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오랜 연구와 검증으로 한국사에 기초가 전혀 없는 사람도 단기간에 한능검에 합격할 수 있는 최적의 구성을 완성하였습니다. 판서의 장인 큰별쌤 최태성이 핵심만을 모아 만든 아트 판서를 수록하고, 시험에 자주 등장하는 사료, 사진, 지도 등을 모아 해설하여 합격을 위한 필수 개념을 익히기 쉽게 하였습니다. 또한, 한능검 기출문제를 모두 분석한 후 반복적으로 출제되는 주제의 최신 기출문제를 꼼꼼 친절 해설과 함께 담아 실전에 대비할 수 있으며, 기출 선택지를 이용한 별 채우기 문제.. 2024. 2. 23.
페트병과 캔으로 돈 벌기 - 수퍼빈 위치 찾는 방법 새로 이사를 온 지역에는 수퍼빈이라는 재활용 분리수거기가 있는데요. 아주 유용해서 소개를 햅보니다. 수퍼빈은 페트병과 캔을 수거하는 시스템인데요. 과거에는 그냥 아파트 분리수거장에 버렸다면, 이제는 이 수거기를 통해 재활용품을 분리수거하면서 돈을 버는 재미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수퍼빈 앱을 다운받아서 설치해줍니다. 수퍼빈 기계인데요. 네프론이라고 부르더라고요. 제가 찍은 기계는 캔 수거 기계인데, 캔의 사이즈는 무방하고 개당 10포인트를 지급해줍니다. 캔이나 페트 모두 찌그러뜨려서 넣으면 되고, (음료를 빼고) 페트는 뚜껑을 빼고 넣으면 됩니다. 투입 버튼을 누르면 뚜껑이 열리게 되고, 캔 투입기에는 캔, 페트 투입기에는 페트병을 넣어주면 됩니다. 저는 페트병을 넣어서 포인트를 적.. 2024. 2. 20.
경기도 기회기자단 조끼와 위촉장이 왔어요 예전에 경기도 기회기자단 (꿈나무기자단)에 신청했었는데요. 혀니에게 조끼와 물품이 왔습니다. ^^ 선발되고 나서 주소가 변경되었는데요. 참으로 다행인 것은 행정복지센터에 전입신고를 할 때 우편물 주소 변경 신청을 같이 하면 우체국 택배같은 경우는 우편물처럼 주소가 변경되서 발송해 줍니다. ^^ 택배 상자를 열어보니, 수첩과 조끼 등이 들어 있습니다. ^^ 앞으로 활동 많이 하라고 조끼와 함께 활동 안내문도 들어 있습니다. ^^ 명찰이 좀 더 스포티하게 바뀐 느낌입니다. 이렇게 위촉장도 보내줬는데요. 경기도지사 명의로 보내줬네요. ㅎㅎ 앞으로도 재미있게 기자단 활동을 하면서 경기도 이곳저곳을 알려보겠습니다. ^^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2024. 2. 15.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