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현대카드 제로 모바일 포인트 후기

by 연풍연가99 2018. 3. 31.
반응형

현대카드 제로 모바일 포인트형 카드를 이벤트를 통해 발급받아서 며칠 사용해보았습니다.


2018/03/12 - [금융-재테크] - 현대카드 발급 이벤트 (~18/3/31)



이 카드의 원조인 현대카드 제로는 생각보다 오래된 카드로서 2011년에 처음 발매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2017년부터 현대카드 제로의 형제들인 포인트형을 포함해서 4종류로 분화되었습니다.




저는 아래 광고의 가장 오른쪽에 있는 모바일 포인트형을 발급받게 되었지요.



참고로 제가 현대카드 제로를 발급받으면서, 현대카드에 대해 분석한 글인 '현대카드 이야기'라는 책을 읽고 독후감을 썻던 내용이 있습니다. 


2018/03/28 - [영화-독서] - 현대카드 이야기



관심있으시면 한번 읽어봐 주세요. ^^






1. 카드 혜택


카드혜택은 전 가맹점 M포인트 1% 적립. 그리고 온라인 가맹점에서 구매시 1.5% 추가 적립. 그리고 결제 후 5일 이내 선결제시 0.5% 또 추가 적립 됩니다. 




온라인 가맹점은 다 되는 것은 아니고, 아래에 열거된 18개 가맹점에서 구매해야만 추가 적립되네요.


즉, 네이버, 카카오쇼핑, 각종 마트몰에서는 기본적립율만 적용됩니다. ㅠ





2. 짜잘한 혜택




일단 GS칼텍스에서 60M포인트 적립이 되는데, M포인트는 H코인으로 현금화해서 결제수단으로 이용할 수 있는데, 이때 교환비율이 1.5대 1이니, 40원 적립으로 보면 됩니다. 


두번째로 현대기아차 신차 구매시 0.5% 추가 적립되는데, 무이자할부 하면 적립제외이니, 이 부분도 애매하구요.


제휴쇼핑몰은 이용만 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단, 어디를 이용해도 무이자 할부는 적립 제외입니다.




선결제시에는 0.5% 추가 적립되고, 


후불하이패스의 적립율은 꽤 좋기는 한데, 연회비가 별도로 2천원이 있는 것은 알아두셔야 됩니다. 



3. 현대카드 슈퍼클럽





현대카드는 2017년부터 슈퍼클럽이라는 제도를 운영중인데요. 


M포인트가 적립되는 카드를 소지시 위 가맹점에서 결제하면 포인트 적립이 2배가 됩니다. 




현대카드 제로에 대해 제가 가졌던 궁금증 몇가지


1. 카드를 모바일 포인트형도 발급받고, 그냥 포인트형도 발급받는다면 연회비는? 


기본 연회비 5천원만 받습니다. 


2. 슈퍼클럽에서의 정확한 적립율?


만약 위메프를 사용해봅시다. 위메프에서는 기본적립율 1%, 추가적립율 1.5%해서 총 2.5%인데요.


슈퍼클럽 소개에 있는 말처럼 기본적립율의 1%인 2%에, 추가적립 1.5%해서 3.5%가 적립 됩니다. 


(단, 선결제는 별도)




즉, 이 카드로 최대의 혜택을 보려면 이 카드의 형제카드인 현대카드 제로 포인트형을 발급받아서, 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 따로 쓰는게 낫습니다. 


두 카드 모두 연회비는 5천원으로 똑같고, 기본연회비이기 때문에 추가로 납부해야할 연회비 금액은 없습니다. 



이상 제 돈 내고 정직하게 사용한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