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 예약 후기

by 연풍연가99 2021. 8. 10.
반응형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홈페이지에서 예약을 완료했습니다. ^^

코로나백신접종예약이라고 포털에서 입력하면 바로 예약페이지로 갈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ncvr2.kdca.go.kr

예약 페이지는 위와 같습니다. 

 

이번에 예약하는 인원은 60~74세 미접종자,  발달장애인 및 장애인 직업재활시설 이용자 등, 

그리고 18~49세 예방접종 대상자 입니다. 

원활한 예약시스템 운영을 위해 이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 기준으로 십부제를 실시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제가 아닌 아내의 예약을 위해  지금 시스템을 열어 봅니다. 

여러가지 본인 인증 방법이 있는데요. 

다행히 모두 원활해서 편한 방법으로 인증이 가능할듯요. 

 

공동 인증서를 택해봅니다. 

굳이 공동 인증서를 쓸 필요는 없지만,  워낙 오래 쓰다보니 편해요. ㅎ

 

이것저것 개인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이름, 주민번호, 휴대폰번호를 입력하면 되구요. 

예약대상 백신은 mRNA(화이자 또는 모더나) 라고만 나오네요.  ㅎ

알림까지 눌러주고 나면 접종기관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의외로 접종을 원하는 시간에 시간이 모두 있는 것은 아니네요. 

그래도 접종기관이 많아서 아예 못 맞는 것은 아닙니다. 

 

완료하고 나면 이렇게 예약 정보가 나옵니다. 

1차 예약일이 정해지면,  여기서는 기관이나 일정은 고정되서 나오네요. 

나중에 혹시나 변경이 되는지는 봐야겠습니다. 

 

빨리 백신 맞고 마음의 안정을 찾고 싶은 마음입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백신, 백신예약으로 뉴스 검색하였는데요. 

다행히 희망적인 이야기들이 많은 것 같아요. 

빨리 코로나 시국이 끝나기를 희망해봅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