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웰컴저축은행 아이사랑정기적금 개설

by 연풍연가99 2018. 1. 18.
반응형

저번에 글에서 소개한 웰컴저축은행의 아이사랑정기적금을 직접 만들었습니다. 


통장 개설은 동수원 CGV가 위치한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의 씨네파크에서 했어요. 



위치는 씨네파크 5층에 있어서 찾기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영화보고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2층 내려오면 되요. 


아무래도 웰컴론 같은 대출로 유명한 저축은행이라 처음에는 좀 거부감도 있었는데, 막상 지점에 가보니 제2금융권이라도 깔끔하고 좋기만 하네요. 


혹시 사은품이 있을까 했는데, 사은품은 다른 사람들이 소개해줬을 때만 있네요. 


(이렇게 글 쓰는 것도 소개인데, 한번 우겨보고 싶었지만, 뭐 사은품은 세제 정도 이니, 굳이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통장을 개설할 때에는 전에 말씀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주민번호가 모두 나온 가족관계 서류가 필요합니다. 등본도 가능하니 가능하면 가장 저렴한 등본이 낫지요. 등본은 확인만 하고 돌려주더라구요. 


통장을 만들어 보면 통장은 파란색과 분홍색으로 선택할 수 있어요. 그러니 아무래도 딸에게 주는 것이다 보니 분홍색으로 했습니다. 


당연하지만 예금자보호 되는 상품이라고 통장 우측 상단에 써있네요. 


그런데 문제는 이자소득세에 대한 비과세는 저같은 일반인은 안된다고 하네요. 


10만원씩 3%로 12개월 저축하면 비과세일 때 1,219,000원이나, 일반과세로 하면 여기서 3천원 정도는 깍입니다. 


좀 아쉽지만, 뭐, 기분 좋게 나왔습니다. 안정적으로 돈 모으기 위한 것이고, 실제 안 할 것도 아니구요. 


다음에는 조금 더 좋은 금융상품을 찾아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