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곽상도 의원 논란

by 연풍연가99 2021. 9. 27.
반응형

요즘 네이버 뉴스기사에 아주 자주 나오는 국회의원이 있어서 한번 살펴봤습니다. 

빈 손으로 초심으로 대구의 심장  중구, 남구를 지키는 분이라고 하는군요. 

 

어쨌든 배경설명을 좀 드리자면

화천대유라는 부동산 개발회사는 성남시의 판교신도시가 개발될때 대장동이라는 곳이 개발되면서 부동산 투자에 참여하여 엄청난 개발이익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화천대유가 막대한 차익을 얻은 것이 당시 시장이었던 이재명 현 경기도지사가 설계해서 받아먹은 것인지,

아니면 이재명 지사는 인허가권을 이용하여 개발이익에 대한 환수만 했고,  개발이익을 나눠먹은 곳은 다른 곳이다라는 것으로 정치적 이슈가 되는 곳입니다. 

저는 빨리 검찰청이든, 경찰이든, 공수처든, 심지어 특검이든 빨리 수사가 이루어져서 진실이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허가권자가 잘못했으면서 받아먹은 것인지, 아니면 다른 투기세력들이 들러붙어서 빨아먹은 것인지 궁금해지네요. 

 

 

위와 같은 배경에 대해 야당인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자기 당의 국회의원인 곽상도 의원에 대해 

 젊은 세대의 분노가 커서 결단해야 된다는 야당 당대표가 일갈을 했는데요. 

왜 젊은 세대의 분노가 크냐면

이 국회의원님의 25살 아들이 화천대유 부동산투자회사에

 6년 다니면서 무려 (세전) 50억원의 퇴직금을 수령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물론 해당 의원은 자기 잘못은 없다고 한다는군요. 

 

 

자기 아들이 받은건 퇴직급에 성과급과 산재 위로금이 있어서라고 주장하고 있네요. 

이런 곽의원과 그 아들에 대해 여러가지 비판을 담은 패러디가 쏟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런 짤들도 돌아다니구요. 

이런 짤도 있습니다.  이렇게 보니 세계 1위 배구선수 김연경의 3년치 연봉을 퇴직금 한번으로 받게되는군요. 

 

 

곽상도 의원이 이렇게 화제가 되는건 또 다른 이유도 있는데요. 

그는 대통령 또는 상대당 정치인 자녀들 이슈에 대해 상당히 민감했기 때문인데요. 

 

3년 전 그는 국회에서 친인척 채용 비리 관련 연설도 하였구요. 

 

대통령 아들딸은 물론 며느리, 거기에 10살도 안된 외손자를 저격하고, 

조국 전장관 딸.

추미애 전장관 아들.

문정부 핵심 인사 아들딸 전체.

 

도대체 이분은 뭘 위해 정치하는지에 대한 기사도 있더라구요.

남의 아들딸 씹는거 아니면 별로 뉴스에도 안 나던 분이 이번에

 

자기 아들이 50억이나 되는 거금을 퇴직금으로 받은 것에 대해서는 이렇게 회사에 기여했기 때문에 받은 것이라고 하시는군요. 

 

그래서인지 더욱 누리꾼들이 비판하는 것이구요. 

 

그리고 화천대유 회사에서는 산재였기 때문에 지급 했고, 대가성도 없었다고 하는데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산재 신청받은적 없다는 군요. 

즉, 산재로 판정난 것도 아닌데, 회사에서 그 직원을 위해 그 정도 액수를 챙겨주나 봅니다. 정말 좋은 회사네요. 

대가성 없었던 것이겠지요. 좋은데 쓰시라고 조금 후원받으셨나 봅니다. 

 

어쨌든 그는 저서에서 이렇게 아들이 대견하고, 후원금은 조심조심 한다는데요. 

이분이 지금 이런 말을 해주시면 좋겠어요. 

 

요즘 뉴스에서 너무 자주 나오셔서 이렇게 정리해봤습니다. 

곽의원 본인은 자기는 계속 잘못 없다고 하니까요. 저는 믿어봅니다.

다만 검찰이든 공수처든, 특검이든 수사하는 기관은 그가 무고하다고 믿을지 모르겠네요.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