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자동차세 연납 아끼는 방법 소개

by 연풍연가99 2018. 1. 23.
반응형

자동차세 연납 하려다 일주일 전 실패했었던 글을 적었는데요.


2018/01/17 - [생활정보] - 자동차세 연납 해보기(1) - 첫 실패




알고 보니 차의 명의가 제 명의가 아니었네요. ㅎ


그래서 차량납부 신청을 완료하고, 



이제 며칠 동안 열심히 아껴서 연납을 진행한 저의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신용카드 포인트 활용 해서 납부하면 저렴해집니다. 


- 신용카드 포인트로도 지방세인 자동차세 납부가 가능합니다. 즉, 신용카드 포인트를 활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럴려면 포인트를 많이 모아야 되는데, 그렇다면 신용카드를 많이 써야 되느냐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 롯데카드는 엘포인트로 모두 통합되어 있어 엘포인트를 모을 수만 있다면 납부가 가능합니다. 


 그러면 엘포인트를 조금이라도 돈을 덜 들이면서 모은 방법을 소개해봅니다. 





(1) 롯데상품권 활용


- 롯데상품권 10만원을 10만원에 구매하고, 1천포인트 적립을 받았습니다. 롯데상품권을 티켓나라 같은 곳에서 구매하면 2~3%도 가능하다고 하는데, 저는 거기까지 나가고 싶지는 않아서, 그냥 온라인으로 구매했지요.


- 롯데상품권은 롯데백화점에 있는 상품권 코너에 가서 지류로 바꾸고, 또 옆에 있는 롯데카드 센터에서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 이렇게 모은 포인트는 롯데카드 대금납부로는 사용할 수 없지만, 다른 용도로는 사용 가능한데, 바로 세금 납부 입니다. 



(2) 하나멤버스 어플 활용


- 하나멤버스어플에 가보면 롯데포인트로 전환시 2% 재적립해주는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어요. 


- 단, 하루에 3만점, 월에 10만점이니, 2천 하나머니를 적립 받을 수 있게 됩니다. 


- 그래서 하나머니를 일단 현금으로 충전하고, 며칠에 걸쳐 2% 적립을 받았습니다. 






2. 신용카드 또는 앱카드를 통한 납부


- 납부하는 방법은 계좌이체, 신용카드, 앱카드의 3가지가 있습니다.


- 당연히 신용카드로 납부해야만 포인트 납부가 가능해요. 그리고 포인트 사용 동의. 





- 만약 포인트가 좀 모자라는 경우에는 지방세 무이자 할부가 가능한 카드를 찾아서 납부 하면 됩니다. 


 저는 당연히 롯데카드로. 


- 납부 가능한 카드 명단은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2018/01/17 - [생활정보] - 지방세 신용카드 납부 이벤트 알아보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