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티볼리 타이어 교체 후기

by 연풍연가99 2023. 5. 6.
반응형

차를 오래 운행하다보면 타이어가 마모되는데요. 

타이어가 마모되면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갑자기 터질 수 있다는거죠. 

며칠 전 확인해보니 타이어의 공기압이 적다는 경보가 떠있어서 타이어를 인터넷으로 주문해보았습니다. 

제가 쓰는 타이어는 위와 같은 사이즈인데요.  타이어의 규격은 회사마다 동일한 것 같습니다. 

215/45R 18 사이즈로 넥센 뿐만 아니라 금호나 한국 타이어도 있더라구요. 

제 차인 티볼리는 전륜구동이기 때문에 많은 압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앞바퀴가 둘 다 안 좋은 것 같아서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티몬에서 주문했는데, 장착점으로 배송이 되고, 거기서 무료 장착을 해준다고 하더군요.

다만 순정 휠이 아니거나 공기압 센서가 있다면 비용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주문하고 빨리 바꾸고 싶어서 전화를 한 후 배송 완료되었다고 통보를 받았습니다. 

월요일 주문- 화요일 내가 스스로 해피콜 -  목요일에 타이어 도착했다고 문자 받음 - 금요일 (어린이날) 방문해서 바꿈.

의 과정을 겪었네요.

 

 

 

 

제가 타이어를 바꾸러 간 곳은 

타이어프로 삼성로점이라는 곳인데요. 

이 곳은 놀랍게도 공휴일도 영업을 하는 곳이라 감사하게 방문하였습니다. 

- 예약 필요없고 그냥 가면 된다고 하는군요.

교체하기 전에 타이어를 찍어봤습니다. 

딱 보기에도 갈라진 것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리프트로 올리구요. 

타이어를 분리합니다. 에어를 사용하여 금방 분리하더라구요.  

 

 

 

 

 

꽤 오랫동안 잘 붙어있던 타이어였는데 이제 보내주고 부착 부분만 남았습니다. ^^

분리한 타이어는 별도의 기구를 사용해서 역시나 뚝딱뚝딱하더니 금방 휠과 분리되었구요. 

새로운 타이어를 망설임없이 붙이고 역시나 에어를 사용하여 조여줍니다. 

새로 바뀐 타이어인데요. 

공기 확인 센서가 있다고 하여 각 타이어당 5천원씩. 그래서 1만원 추가로 계산하고 왔습니다. 

확실히 깔끔하면서도 빠르게 처리했네요. 

 

타이어마다 규격이 있는데, 그 규격만 확인하면 이렇게 인터넷으로 주문해서 장착하는게 훨씬 저렴하고 좋네요. 

가격비교 꼭 하면서 해야될 것 같습니다. 

이상 깔끔하고 만족한 타이어 교체 후기였습니다.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