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자동차세 연납 및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 납부

by 연풍연가99 2024. 1. 21.
반응형

 

[손에 잡히는 재테크] 연납 신청하면 4.5% 세액공제…1월 '세테크' 해 볼까

재테크 노하우 100분 머니쇼 '손에 잡히는 재테크' - 박미나 CFP 국제공인재무설계사Q.자동차세 연납제도, 세금을 아낄 수 있는 좋은 방법이죠. 이제 신청 기간이 며칠 안 남았다고요?- "자동차세

biz.sbs.co.kr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다면 매년 1월마다 진행하는 자동차세 연납의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이 제도는 3,6,9,12월에 납부하는 자동차세를 1월에 전부 납부하면, 금액을 감면해주는 제도로서 꽤 오랫동안 애용되어 왔는데요.

 

다만 예전에는 10% 감면 해주던 것을 세금 계산 기간을 바꾼다고하며,  21년부터 9.15%, 23년 6.4%, 올해 4.6%로 축소되었습니다. ㅠㅠ

 

 

총선 앞 '부자감세' 가속…이젠 '상속세 개편론'까지 수면위로 | 연합뉴스

(세종=연합뉴스) 민경락 박재현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금융투자소득세 폐지에 이어 17일 상속세 완화 방침을 전격 시사해 논란을 예고했다.

www.yna.co.kr

요즘 어떤 분이 각종 세금은 다 깍아준다고 하던데, 

이 세금은 원래 깍아주던 것을 더 걷는다고 하니, 좀 아쉽지만 연납을 안 하면 손해이니 저도 1월에 납부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연납은 연납이고, 조금이라도 늦게 납부하기 위해 신용카드 무이자 할부를 같이 진행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먼저 지방세 납부 사이트인 위택스에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해줍니다. 

고지서로 받으시는 분도 있는데, 저희는 고지서가 오지 않았으니 일단 여기서 신청을 해줍니다. 

그러면 차량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뭐, 이미 등록되어 있으니 잘 보이네요 ^^

4.6% 밖에 안되어서 약간 소소하지만 그래도 이렇게 할인되니 기분은 좋습니다. 

차량을 구입한지 얼마 안되어서 자동차세가 크게 나오는 분들에게는 꽤 큰 돈일 것 같네요.

바로 즉시납부를 해봅니다. ^^

 

참고로 지방세를 신용카드로 납부한다면 취소는 안되는데요.  

이제 납부 방법을 계좌이체, 신용카드, 간편결제 중 선택해야 되는데, 저는 신용카드로 해봅니다.

올해는 위 카드들이 해당된다고 하는군요.

이외에 카드 자체적으로 무이자 할부가 가능하다면 그런 카드들은 역시나 가능합니다. 

 

이렇게 저는 3개월 무이자로 진행해보았습니다 ^^

내년에는 감면율이 더 떨어질 것 같기는 한데, 그건 내년에 생각하고, 올해 4.6%라도 야무지게 무이자 할부와 함께 챙겨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