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SBE - Chargepoint 더 알아보기 (feat. 미주은)

by 연풍연가99 2021. 1. 13.
반응형

일전에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책에 대한 서평을 쓴 적이 있습니다. 

 

 

미국 주식 투자 - 미국 주식으로 은퇴하기 를 읽고 추천하며

1.      들어가며  미국 주식에 대해 예전부터 관심이 있었고, 이것저것 찾아보기도 했지만 혼자서 공부하기가 애매한 경우가 많았다. 투자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유망한 종목이 무엇인지

ilovebooh.tistory.com

이 책을 보면서, 여러가지로 많이 배우고 있지만, 이 책의 저자분인 유튜버 미주은님의 기업소개가 상당히 유익하고 재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며칠 전 소개한 SBE - Chargepoint 에 대해서 이 분이 만든 유튜브 영상에 담긴 내용으로 추가로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SBE - Chargepoint 의 합병일에 대해 소개한 제 글을 링크 걸어드리니 한번 보시면 도움되실거에요.

 

 

미국 주식 - SBE, Chargepoint 합병일

요즘 테슬라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면서, 덩달아 전기차시장이 확대되고, 전기차를 충전할 수 있는 인프라 기업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제가 요즘 관심 깊게 보는 주식은 충전소 주식인데요.

ilovebooh.tistory.com

 

 

전기충전소가 활성화되기 위해서는 전기차 시장이 활성화되어야 되는데요.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의 규모는 10년 후인 2030년에는 지금의 25배인 5천만대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슬라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20%이며, 1등기업입니다만, 

기존의 내연기관 차량 업체 (GM,  도요타, 메르데세스벤츠, 현대차 등) 및 다른 전기차 업체 (NIO 등) 도 아직 남은 파이를 먹기 위해 열심히 개발하고 있습니다. 심지어는 애플카를 만든다는 예기까지 나오고 있지요.

즉, 테슬라가 1등이나, 다른 업체들이 달려나오면 앞으로의 시장은 어찌 될지 모르는 일입니다.

그러므로 위의 멘트처럼 누가 금광을 발견할지 모르겠다면,  금광 광부들이 입을 청바지를 만들 업체에 투자하는 것도 방법인 것 같습니다. 

전기차 충전소 시장은 2019년에 비해 2027년에 11배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즉, 전기차만큼이나 핫한 시장이라는 것이지요.

 

 

제가 몇 주 보유하고 있는 (투자한다고 하기에는 너무 소액인지라) Chargepoint 기업은 충전기 수로 세계1등 기업이라고 하네요. 당연히 북미 시장에서의 넘버원 기업이기도 합니다.

차지포인트는 충전소 및 충전기를 설치하는 판매가 6년동안 13배~15배 성장할 것이고,  이에 따른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의 매출도 비슷하게 성장할 것으로 보여 집니다. 

2020년 현재는 영업이익이  적자이나, 그 폭이 2021년에 정점을 찍고 점차 반등하기 시작하여,

2024년부터는 흑자기업이 되고,  그 폭이 기하급수적으로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결론적으로 이 기업은 전기차 시장이 커짐에 따라 같이 매출이 늘 것이고,  이익도 같이 늘어 가리라 생각이 든다. 

2020년 말에 딸 계좌로 주식을 사줬으니  성인이 되는 때 쯤에 같이 개봉해보아도 좋은 주식으로 꾸준히 보유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미주은 유튜브에서 발췌한 SBE - Chargepoint 에 대한 분석을 소개해드렸습니다. 

모두 성투하세요.

 

 

※ 참고로 키움증권 해외주식 40달러 이벤트 및 자녀에게 증여하기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도움이 될거에요. ^^

 

 

키움증권 미국주식 가입 이벤트

일전에 해외주식 계좌 신청을 위해 알아보다가 키움증권을 소개해드렸는데, 역시나 이벤트는 올해도 계속 진행하네요. 올해는 모델도 씁니다. 키움 증권프로그램 '영웅문'의 이름에 딱 맞는 트

ilovebooh.tistory.com

 

 

미성년자 해외주식 증여 하기 (키움 증권 해외주식)

어제는 주식계좌를 개설하였구요. 이제는 주식을 양도하여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주식계좌 만드는 만들었던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세요. 2020/12/23 - [영화-독서] - 미국 주식 투

ilovebooh.tistory.com

 

 

미성년자 해외주식 증여 - 실시간 시세, 수수료 할인

이틀에 걸쳐 미성년자 해외주식 증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계좌 개설 및 증여 방법은 아래 내용을 참조하여 주세요.  미성년자 해외주식 계좌 만들기 (키움 증권 - KB국민은행) 미성년자 해외주

ilovebooh.tistory.com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