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어린이적금 추천 - 웰컴저축은행 아이사랑정기적금

by 연풍연가99 2018. 1. 8.
반응형

요즘 적금 알아보는 김에 우리 아이에게도 경제관념을 심어주고자 통장을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 


시중은행에서 알아보려 했는데, 국민이나, 신한은 금리가 낮고, 하나은행의 아이사랑해적금은 5년 정도까지 기간을 설정해야 3%가 될 수 있을 듯 해서 그 정도 기간이 아니라도 할 수 있는 3% 적금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래서 눈을 돌려보니 제2금융권이 좀 더 금리는 좋네요. 


일단 제가 알아본 통장은 웰컴저축은행 아이사랑 정기적금. 


금리는 3%. (오호. 우대조건 이런거 없이도 3%면 아주 기분 좋네요. )




다행히 제가 사는 수원 근처의 CGV 동수원 건물인 씨네파크에 있네요. 자주 가는 곳이니 영화볼 때 가입하면 될 것 같아요. 


알아보니 저축은행이라 하더라도 5천만원까지 예금자보호가 되고, 어린이통장이라 비과세 혜택도 있어요. 


그런데 어차피 아이사랑정기적금은 큰 돈 예금은 불가능하네요. 


가입금액은 월 1만원~10만원 까지에요. 




가입을 위한 방문시 필요 서류는 주민번호가 모두 나온 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신분증 입니다. 


그리고 1회차에 입금할 금액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이 적금은 정기정액식 적금입니다. 자유적립식이 아닙니다. 


추가로 이 적금은 사실 부모 명의로 적금을 개설하는 것입니다. 아이 이름의 통장은 아니네요. 





월 최대 10만원이라, 1년 모아도 120만원 정도 모이지만, 그래도 조건없이 3% 이자를 주는 통장입니다. 그러니 완전 강추합니다. 


집에 만 10세 이하 자녀가 있다면 꼭 가입할만한 예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