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BE-Chargepoint 합병 투표 완료

by 연풍연가99 2021. 2. 27.
반응형

 

지난 2월 25일에 미국의 전기충전소 기업인 Chargepoint 와,   SPAC 기업인 SBE 간의 투표가 완료 되었습니다. 

그동안 소액이지만 보유하고 있어서 기업의 합병에 찬성하는 의견을 내고 싶었는데요. 

투표 종료로 합병이 결정되고나니,  하필이면 글을 쓰는 지금 2월말에 한창 미국주식들이 떨어지는 추세네요.  ㅎㅎ

 

 

 

SBE - ChargePoint 합병 투표 연장

2월 11일로 예정되었던 SBE (Switchback Energy Acquisition Corp)와 ChargePoint의 합병투표가 정족수 미달로 2월25일까지 연장되었습니다. 참고로 SBE와 Chargepoint 에 대한 소개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를 참고..

ilovebooh.tistory.com

 

 

SBE - Chargepoint 합병 투표 경과 (feat. 키움증권)

며칠전 미국의 전기차 기업인 Chargepoint 와 SPAC 기업 (합병목적 투자회사)인 SBE 와의 합병 투표가 정족수 미달로 재투표 예정임을 알려드린 바가 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SBE의 주주로서 어차피

ilovebooh.tistory.com

 

그동안 제가 이 주식에 관심이 많아서 위와 같이 경과를 올려보고는 했었는데, 최종 결론이 나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 (SEC.gov) 에 보고서가 올라왔습니다. 

영어로 읽을 자신은 없어서 한국어로 번역해서 돌려보면, 

2월11일에 투표가 완료되지 못해서, 추가 투표를 했고, 총 58.2%의 투표가 된 것이네요. 

58.2% 중 99%가 넘는 찬성으로 합병이 승인되었구요.

앞으로 3월1일부터는 CHPT 라는 종목코드로 거래가 될거라고 합니다. 

보고서에는 간략하게 Chargepoint에 대한 정보를 기술하였네요. 

8천8백만개의 충전기, 그리고 2초마다 이루어지는 매출.  

앞으로 전기차가 더욱 활성화되어서 Chargepoint가  더 활성화 되면 좋겠습니다. 

(저도 돈 좀 벌게요 ㅎㅎ)

 

3월1일에 이 주식에 대해서 다시 보고 글 올려 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