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

by 연풍연가99 2021. 4. 27.
반응형

가전제품 구매할 때마다 제품의 가격, 기능 외에  제품의 에너지 효율도 확인하곤 합니다. 

그 이유는 냉장고, TV , 에어컨 등  워낙 장시간 켜져있고, 오래 사용하다보니 전력의 소비량도 무시하기 힘들기 때문이었습니다. 

저도 재작년에 에어컨을 구매할 때 1등급인지 확인했었고,  작년에 전자렌지 등을 살 때도 등급을 확인했었습니다. 

거기다가 1등급 에너지 효율을 가진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를 지원하는 사업도 진행했는데요.

올해도 지원이 됩니다.  단,  사업 주체가 한전으로 바뀌면서 대상자가 좀 줄어들게 되었네요. 

보시면 전기요금 복지할인가구를 대상으로 합니다.  즉,  저같은 해당없는 사람들은 별로 혜택 받을게 없네요. ㅠ

사업기간은 

제품 구매기간: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캐시백 신청기간: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시 까지

 ※ 2021년 0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 되며, 예산 소진 시 구매 및 신청이 조기 마감된다고 합니다. 

 

온/오프라인 어디서든 구매가 증명되는 상품 모두 가능합니다. 단, 당연한 소리지만 에너지소비효율라벨이 붙어야 되기 때문에 외국에서 직구한 상품은 불가할 것 같습니다. 

 

지원가능 품목 

: 냉장고, 김치냉장고, 에어컨, 세탁기, 냉온수기, 전기밥솥, 진공청소기(유선), 공기청정기, TV, 제습기, 의류건조기 

 - 에어컨에서 벽걸이 외에는 1~3등급까지, 일반형 세탁기는 1~2등급까지, 진공청소기(유선)은 1~3등급까지 가능

 

위와 같은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붙어져 있어야 합니다.  

상품마다 붙어있는 곳이 다르니 잘 찾아보셔야 합니다. ㅋ

 

참고로 한전의 전기요금 복지할인 대상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작년처럼 모두에게 주는 것은 아니네요. ㅎㅎ

 

지금까지 말씀드린 사항에 모두 해당된다면 꼭 놓치지 말고 아래 한전 사이트에서 10% 캐시백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작년에 전자렌지와 밥솥을 사면서 캐시백을 받았습니다. ^^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en-ter.co.kr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