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카카오톡 삭제된 메세지 확인하는 방법

by 연풍연가99 2021. 6. 22.
반응형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다른 분들이 톡을 보내고 나서 실수이든, 아니든 삭제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제가 먼저 확인한 경우에는 해당사항이 없으나,  그렇지 않은 경우는 꽤 궁금해지는데요. 

과연 어떻게 하면 상대방이 보낸 카카오톡의 삭제된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1.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해당 기능을 가진 어플을 검색합니다. 

 - '카톡 삭' 까지만 검색해도 바로 나오네요.

2. 가장 다운로드수가 많은 '메세지 몰래보기' 라는 어플을 설치해줍니다. 

 

3. 어플을 사용하기 위한 각종 설정을 해줍니다. 

 - 여러가지 많이 나오지만, 심플하게 각종 권한 접근에 허용해주면 됩니다. 

 - 하나라도 허용해주지 않으면 실행이 안되요. ^^

 

 

4. 카톡을 보내면 이렇게 알림이 뜨는데요.

만약 카카오톡에서 열어봤다면 삭제된 메세지 입니다.  즉, 제가 읽기 전에 미리 삭제를 하신거죠. 

 

5. 그러나 위의 알림을 클릭하셨다면 위와 같이 삭제된 메세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제가 시험용으로 '123' , '12345678' 써봤는데  모두 잘 읽어 집니다. 

 

업무든 아니든, 평소에 삭제된 메세지를 자주 받으시는 분에게 유용한 어플이라 생각이 들어서 소개해봅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