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다이슨 배터리 방전 후 교체하기

by 연풍연가99 2021. 12. 20.
반응형

다이슨 청소기 SV07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배터리 방전 현상이 느껴져서 이번에 교체하기 위해 분리를 하였습니다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분리 방법

저는 예전에도 다이슨 청소기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직구를 해서 구매한 후 어느덧 4년 가까이 사용하다가 배터리가 5분도 못 버티고 방전이 되는걸 느끼게 되었어요. 그래서 이번에 배터리에

ilovebooh.tistory.com

 

저는 정품 배터리는 아니고 좀 다른 방식으로 구매했는데요. 

 

먼저 정품 배터리는 

2년 미만이라고 하면 보증도 된다는데요.  

보증을 받기 위해서는

 - 사용시간 단축 및 맥스 모드가 제대로 작동되지 않거나

 - 12번 이상 빨간 등이 점멸 되는 경우  에 해당되어야 한다고 하네요. 

 

물론 저는 4년 가까이 사용했기에 해당이 없습니다. 

정품 배터리는 79,000원인데요. 

배터리가 2년 넘게 사용되는 것 치고는 어마어마하게 비싼건 아닌 것 같습니다만... 

정품과 호환되는 배터리는 없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네이버만 검색해봐도 참으로 많이 있긴 한데,  

열어보면 중국에서 옵니다.  즉, 해외직구이지요. 가격은 2만원대 초반에서 3만원 대 입니다. 

근데 상품평을 보니, 가끔씩 배터리를 받았는데 악평이 꽤 있어요.  바로 방전된다던지 하는 불량이 꽤 있습니다. 

게다가 엄청나게 느리게 온다는 경우도 있구오. 

어차피 돈 주고 사면서 나중에 속상하고 싶지 않아서, 

그래서 알아본 데가

 

헝그리배터리라는 곳인데요. 

이곳은 배터리 안의 셀을 교체한다고 하는데,  삼성SDI 배터리셀로 바꾼다고 하네요. 

이렇게 기존 배터리 셀보다 용량이 큰걸 넣음으로서 더 오래 사용하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총비용은 39900원에 보낼 때 배송비 3천원 해서 42900원 들었는데요. 

보내고, 다시 받는데 4일 걸렸어요.  이 정도면 택배 왔다갔다 한 것 치고는 정말 빠르게 왔습니다. 

 

기존에 분리했을 때의 반대로 해서, 잘 결합시키고 4일 정도 사용해봤는데요. 

확실히 배터리가 방전되었을 때와 달리 집 청소 모두를 마쳐도 쌩쌩합니다.  전에는 집의 반 정도만 청소하다가 멈춰서 충전하고 다시 하고 했는데, 이제는 그럴 일이 없네요. 

그리고 기존에 쓰던 것과 아무런 차이가 없어요. 

아주 마음에 듭니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이 업체가 흥했으면 좋겠네요. 그래서 업체 쇼핑 링크도 첨부해봅니다. ^^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 헝그리배터리

다이슨 청소기 배터리 교체 V8 V6 V7

smartstore.naver.com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