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한전 에너지 캐시백 가입 및 설명

by 연풍연가99 2023. 6. 21.
반응형

우리나라 전기 사용료는 점점 인상이 되고 있고 앞으로도 내릴 것 같지는 않아요. 

근데 전기 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준다고 하니 안 쓰고 돈을 덜 내는걸 실천해 보아야 겠습니다.

 - 그렇다고 해서 아예 덥고 춥게 살자는건 아닙니다. 

 

한전 주택용 에너지 캐시백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KEPCO 에너지 캐시백

 

en-ter.co.kr

 

반응형

 

저는 공동주택 관리주체는 아니므로 개별세대로 가입을 해봅니다.

요즘은 회원 가입하기 전에 이렇게 약관에 동의를 해야합니다. 

어차피 동의 안 하면 가입 안 시켜줄테니 동의하고 넘어갑니다.

 

가입을 하고 나면 주민등록 주소 확인을 하게 됩니다. 

아파트의 경우 공동으로 부과가 되고, 이걸 개별 사용분에 대해서는 주택별로 나누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고객번호는 아파트 공동관리자로 되어 있습니다. 

자기 아파트가 맞는지 확인하고 자신의 주소지가 맞게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가입이 잘 되었습니다. 인센티브는 전기요금 차감으로 해준다네요. 현금을 주셔도 좋지만,  뭐 아무렴 어떻겠습니까. ㅎ

 

참고로 캐시백 산정방법은 전기료 산정 기간의 과거 2년 평균 (2년이 안 되고 1년만 살았다고 하면 1년)과 비교를 하게 됩니다. 

20% 이상 절감을 하면 키로와트당 70원을 줄여준다고 하네요.  (24년 1월 부터)

자. 앞으로 전기는 꼭꼭 아껴보는 걸로 살아야겠습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