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야놀자 매출액 및 부가가치세 매출액 홈택스 입력 방법

by 연풍연가99 2023. 7. 19.
반응형

 

 

숙박 대행 서비스로 유명한 야놀자를 이용하시는 사장님들이 많은데요.

당연히  이 플랫폼을 통해서 매출이 발생한 경우 홈택스에 매출을 입력해야 됩니다. 

다만 야놀자의 경우 배달대행 업체인 배달의민족 등과 달리 매출이 이미 홈택스에 매출로 인식하고 있지 않고 따로 입력을 해주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먼저 야놀자 사장님 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반응형
 

야놀자펜션 사장님 페이지 : 사장님, 부자되세요!

로그인 아이디 / 비밀번호 찾기 연중무휴(주말/공휴일 포함) 09:00 ~ 22:00 --> 휴대폰번호로 찾기 --> --> 연중무휴(주말/공휴일 포함) 09:00 ~ 22:00

ceo.yapen.co.kr

위와 같은 페이지를 볼 수 있습니다. 

왼쪽에 보시면 있는 메뉴에서 정산관리 - 기간별 매출자료를 봐주세요.

 

이런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위쪽에 있는 안내처럼 우리가 국세청 홈택스에 입력할 매출액을 찾아야 되는데요.

저기 메뉴의 오른쪽에 있는 최종매출액(신고 금액)이 바로 우리가 홈택스에 입력할 매출액입니다. 

이제 홈택스로 가서 입력을 할건데요.

우리가 야놀자 홈페이지에서 봤던 금액은 국세청 신용카드 매출 내역 및 판매(결제)대행 업체 자료에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돈을 내는 것이니 크로스체크를 해보긴 해야되요. 

 

이렇게 매출금액이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금액이 같은걸 확인하면 실제입력을 하면 됩니다. 

 

홈택스에서 입력하는 금액은 과세분의 (4)번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근데 저기 왼쪽의 금액은 금액이 2200만원이면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2000만원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세액은 자동으로 입력이 되지요. 

 

그리고 또다른 판매(결제)대행 업체를 이용하신다면 추가로 합산하여 입력을 해야 됩니다. 

홈택스 입력도 이렇게 쉽고 편리하게 매출을 입력할 수 있으니 숙박업 하시면서 혼자 정산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 이상 자세한 사항은 지역 세무서에 문의를 하시거나 세무사 사무실에 상담을 받으시길 권합니다.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