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투자 일지 3 (외화 통장 개설)

by 연풍연가99 2018. 3. 27.
반응형

해외주식 구매를 위해 외화계좌를 만들었습니다. 물론 기존에 애드센스 입금을 위해 SC은행 계좌가 있었고, 외화를 보유해놓기 위해 신한은행 실속환전통장을 만들었었는데요. 오늘은 다른 목적으로 하나은행에서 외화계좌를 만들었습니다. 



SC은행과 신한은행 외화통장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


 [금융-재테크] - 신한은행 실속환전통장

 [생활정보] - 구글 애드센스 지급 계좌 등록




현재 달러를 환전해서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굳이 환전을 할 필요가 없고, 제가 투자할 증권사 계좌가 하나은행을 쓰기 때문에 하나은행을 만들었지요.


이전에 주식투자를 결심하게 된 계기와 계좌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봐주세요. ^^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1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2



하나은행 수원금융센터 지점에 방문했습니다.  수원 팔달구 인계동에 있는데요. 일단 이 거리는 각종 은행과 증권사가 많이 모여 있어서 돌아다니지 않고, 한번에 은행업무를 처리하기 좋습니다.



창구에서 외화계좌를 만들겠다고 했지요. 그런데 헉~ 신입행원분이라 외화계좌에 대해서 잘 모르시네요. 그래서 내가 왜 굳이 하나은행 계좌를 만드는지 설명하니, 다른 분들을 불러서 물어보시고 겨우겨우 만들었습니다. 


사실 다른 은행가서 외화계좌를 만들어봤지만, 외화계좌는 보통의 원화입출금이 어렵기 때문에 통장고시도 보지 않고, 바로 만들어주거든요. 그 분이 괜히 심각하게 생각하셨나 봐요.


그래서 만든 하나은행 외화계좌.


당행끼리 외화 이체 (달러에 한하는 것 같네요)는 수수료 무료이고, 타행으로 보낼 때는 1만불 이하는 5천원. 그 이상은 1만원.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즉, 7일 이후에 달러화를 입출금할 때에는 수수료가 없네요. 혹시 해서 다른 통화에 대해서도 문의해봤는데, 엔화, 유로화 등도 입금할 때, 1.5%의 수수료는 내야 한다고 하네요. ㅎㅎ


(즉, 달러만 외화현찰 입출금 수수료가 면제 입니다.)



어쨌든 달러를 입금하고, 1주일 기다린 후에 대신증권 계좌로 이체해야 겠네요. 그 동안 어느 주식에 투자할지 본격적으로 알아봐야겠습니다. 



참고로 애드센스용으로 개설했던 SC은행 외화통장을 같이 소개해 봅니다. 





SC은행은 한 통장에 여러 통화를 담는 기능은 없는 것인지, 달러통장과 엔화통장을 따로 만들었습니다. 


이 통장은 장점이 외화통장에 현금입출금이 무료이네요. (단, 동전 제외)


하나은행은 달러만 무료였는데, SC은행은 별도의 통장을 만드는 대신에 입출금수수료가 면제되니 좋습니다. 


다만, 애드센스에서 입금되는 금액 (타발송금)을 외화로 출금하는 경우에는 외화현찰출금수수료 1.5%가 붙으니 그 점은 유의해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 미국주식 투자를 위한 외화 통장 개설 소개를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