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투자 일지 5 (매수 시행)

by 연풍연가99 2018. 4. 9.
반응형

2주 가까이 진행하였던 미국 주식 투자를 실제로 진행할 시간이 되었다. 


그동안 미국 주식에 투자하던 일련의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1 (결심한 계기)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2 (증권사 및 외화통장 선정)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3 (외화 통장 개설)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4 (투자할 회사 찾기)




먼저 그동안 만들었던 외화계좌에서 대신증권 외화계좌로 이체 합니다. 


굳이 은행으로 가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이후 대신증권 크레온 홈페이지에서 외화입금 통보를 진행합니다. 통보 후 하루에 4번 정도 확인이 되는데, 확인된 이후 주식 매매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캡처가 안 되네요. ㅠ




그래서  대신증권 크레온 어플을 다운받아서 스마트폰으로 진행하였습니다. 




크레온 어플의 구성은 위와 같은데요. 그 중 해외 주식 탭에서 제가 사고 싶은 주식의 현재가를 확인해보지요.




디즈니와 알리바바를 보았는데요. 미국 시간으로 16시01분 (폐장시간인 듯 합니다) 기준으로 디즈니는 100.35달러, 알리바바는 167.52달러이네요.  



주식 매수는 우측 상단의 매수 버튼을 누르면 국내주식 사는 것처럼 간편하게 매수가 가능합니다. 너무 간단하네요. ㅎㅎ


그런데 위 시간 보다 조금 전에 사서 알리바바를  169.2달러,  디즈니를  101.15달러에 매수했습니다.  (첫 매수부터 헛발질이네요. ㅎㅎ)



저는 이번에 매수한 주식을 최소 1년 이상 보유해보려 합니다. 


아마 내년 이맘 때, 또는 그 이후 위 주식을 매도하려 합니다. 그때 새로 글을 올리겠습니다.


(만약 그 전에 배당을 받는다면 다시 글을 써보겠습니다. ^^)



그동안 부족한  제 체험기를 읽어주신 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