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투자 일지 4 (투자할 회사 찾기)

by 연풍연가99 2018. 4. 7.
반응형

미국 주식에 투자할 생각을 하면서 어느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맞는 것인가 하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되었다. 


어차피 1년 이상, 아니면 더 장기로 가지고 있을 것인데, 어떤 기업과 함께 해야 내 주식이 안전하고 성장할 것인가. 


외화계좌도 정했고, 증권회사도 정했는데, 어느 회사에 투자할 것인가 하는 문제가 남은 것이다.



- 미국 주식 투자에 대한 계기와 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1 (결심한 계기)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2 (증권사 및 외화통장 선정)

 [금융-재테크] - 미국 주식 투자 일지 3 (외화 통장 개설)




대신증권 크레온에서는 해외주식 인기 100이라고 해서 업체들을 소개하고 있는데 (사실 무슨 기준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 업체들이


- 아마존, 테슬라, 엔비디아, 알리바바, 마이크론, 구글, 애플, 페이스북, Direxion Daily, 넷플릭스 순이다. 


(위에 영어로 쓴 회사는 '디렉션 데일리'라고 하는데, 방위사업업체라고는 하나 잘 모르겠음)


즉, 정말 이름만 들어도 쟁쟁한 회사들이 포진해있는 것이다. 




1. 알리바바


어쨌든 위에 있는 회사 중 내가 가장 관심있는 회사는 중국 '마윈'회장이 운영하는 알리바바 였다. 사실 알리바바에 대해서는 잘 모르고 있다가 한국의 빼빼로데이인 11월 11일에, 중국인들이 광군제라 하여 작년 11월 11일의 알리바바의 매출은 무려 28조원이라는 뉴스를 보게 되었다. 





그런데 이 매출이 매년 신장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알리바바는 매년 압도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럼 알리바바의 주식 가격은 어떨까?


15년 10월 - 57.2달러, 17년 4월 - 115달러, 18년 초에 200달러를 찍었다가, 지금은 170달러 내외 이다. 


물론 세계 최대의 인터넷 상거래 업체는 미국 아마존이겠지만,


이 알리바바는 중국에서만 계속 성장해도 앞으로 꾸준히 성장하리라는 나름 믿음이 생겼다. 





2. 월트 디즈니


다음으로는 위의 리스트에는 없는데, 내가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월트 디즈니 사였다.   


월트 디즈니는 단순히 만화영화 그리는 회사가 아니다. 물론 애니메이션도 한다. 


그런데 이 회사의 자회사는 정말 엄청나다. 


미국 전국 지상파 방송인 ABC, 북미 최대의 스포츠채널인 ESPN, 


마블(캡틴아메리카, 아이언맨 등등), 루카스필름(스타워즈, 인디아나존스 등등), 가장 최근에는 20세기 폭스까지 월트 디즈니의 자회사이다. 





즉, 위에 있는 마블 히어로들, 스타워즈 캐릭터들 모두 월트 디즈니 소속인 것이지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영화들, 스타워즈 모든 시리즈들을 다 보았는데, 이런 영화들을 만들어내는 회사들이 모두 월트 디즈니 사 소속이라면 정말 망설일 필요가 없겠더라구요.



최근 몇년간 실적을 보니,  


2009년 초에 15.1달러에서, 13년 초에 55.9달러, 15년 초에 122달러로 정점이었고, 지금은 101달러입니다. 


즉, 최근 3년간 치고 올라가지는 못하는데, 올해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앤트맨과 와스프 같은 영화들이 줄줄이 개봉할테니 믿어보려고 합니다. ^^



즉, 알리바바와, 월트 디즈니 같은 제가 관심있는 회사를 한번 믿어보려구요. 


다음 번에는 실제 주식을 구매하는 과정을 써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