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괜찮은 적금 소개 - 하나은행 하나머니세상 적금

by 연풍연가99 2017. 12. 28.
반응형

요즘 적금을 찾다가 괜찮은 적금이 있어서 소개해본다. 

그 이름은 하나은행 하나머니세상 적금. 


기업, 신한, 우체국, SC제일 등 내가 거래관계에 있는 은행들은 모두 잘 해봐야 2%대인데, 이 녀석만 3%가 써 있으니 순간. 혹 해서 자세히 알아보게 되었다. 



일단 보니까 이자를 하나머니로 받아야 하네. 그리고 추가로 1Q카드 결제실적을 가지고 있으면 추가로 준다고 한다. 



일단 나는 1년짜리 적금을 찾고 있으니 무방하고, 이자를 하나머니로 적립하면 1.6%, 스마트폰뱅킹에 신규로 가입하면 추가로 0.2%를 받는다고 한다. 

하나머니로 받는 것은 카드 결제대금으로 쓰거나, 다른 포인트로 전환이 되니 무방하고, 스마트폰뱅킹은 벌써 하고 있는데, 이건 적용이 안되려나. 어쨌든 기본적으로 2.8%는 되겠네. 이 정도면 같은 돈을 맡겨도 타은행보다 적지는 않네. 





그리고 마음에 드는 것은 세금만큼 하나머니 돌려받기인데, 1Q카드 결제실적 4개월내 10만원 이상시 하나머니를 추가로 준다고 한다. 나중에 소개하겠지만, 나는 알뜰폰을 쓰고 있어, 1Q카드로 핸드폰 요금을 매달 결제하는데, 이것도 포함될 것으로 본다. 

그러면 추가로 0.5%


그래서 만약 스마트폰 신규는 인정되지 않는다고 보고, 월 10만원씩 3.3%라고 생각하면 1,218,147원이네. 2.0%인 적금들보다는 8천원 정도 더 받게 된다. 뭐, 어차피 적금을 가입해야 한다고 할 때, 단돈 8천원이라도 더 받으면 좋지. 


난 다음 달에 이 적금을 들어보려고 한다. 강추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