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독서

전산회계 1급 독학 합격 후기

by 연풍연가99 2021. 2. 22.
반응형

 

 

올 한해 여러가지 시험에 도전해보고 있는데요.  

어제 전산회계 1급 시험을 응시하고 왔습니다. 

3주 전에는 환경기능사 필기시험을 봤고, 

그 전에도 좀 보긴했기에,  본격적으로 공부한 것은 환경 기능사 전후 1달 정도라고 생각이 드네요. 

시험은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수원직업전문학교라는 곳에서 보게 되었습니다. 

시험시간이 9시 30분이라,  저는 8시 40분 정도에 도착하였네요.

학원 앞인데요.  회계에 관한 시험이 꽤 많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험장 제 자리였는데요.  아무래도 평소에는 수업을 하는 곳이니, 각종 프로그램들이 많이 깔려있네요. 

좌석은 모두 떨어져 앉게 되어 있어요. 

 

수험생이라고 이렇게 옷에다가 붙여 달라고 하네요. ㅎㅎ

합격해야죠. ^^

시험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되는데요.

다행한 것은 내가 본 시험지를 그대로 들고 나갈 수 있습니다. 

 

 

이론은 15문제, 30점 만점인데,  5개를 틀렸습니다. ㅠㅠ 

이론은 30점 중 20점. 

위 문제는 당연히 수출이니까 부가가치세 과세대상이 아닌 줄 알았는데, 훼이크에 속았어요. ㅋ

실기는 총 70점 만점인데,  제가 틀린 것 같지는 않으나 실수했을 수도 있겠다 싶은 것이 3개 정도네요.

그래서 실기는 61점 예상입니다. ㅎㅎ

최종적으로 81점을 예상하는데요.  70점 이상이면 합격이라 합격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학원 안 갔고,  인터넷으로 유료 수강하지 않고,  무료 유튜브 강의에 필요한 책만 사서 시험을 봤네요. 

굳이 학원이나 유료 강의 안 들어도, 초이쌤(최민규 강사님)의 유튜브 강의만 들어도 합격하는데 무리가 없을 것 같습니다. 책 홍보는 아닙니다만  그동안 열강해주신 강사님께 감사드리고 싶어요. ^^

앞으로도 열강 부탁드립니다. ㅎㅎ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로 한번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다음에는 환경기능사 실기를 보고 나서,  전산회계1급보다 상위 자격증인 전산세무1급에 도전해볼까 합니다.  

이 자격증은 위에 말씀드린 초이쌤이 강의를 안 해서 어떻게 준비해야 되나 막막하네요. ㅎ

 

어쨌든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지만 이렇게 합격을 예상할 수 있게 되어서 행복합니다. 

전산회계1급은 굳이 큰 돈을 들이지 않고, 유튜브에서도 초이쌤 같은 좋은 강사님이  딸 수 있게 도와 주는 자격증이니 

많은 분들이 응시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