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독서

초등 영어 교재 추천 - 기적의 동사 변화 트레이닝 내돈내산 후기

by 연풍연가99 2021. 1. 19.
반응형

집에서 혀니와 영어공부를 하다보면, 제가 옛날에 어릴 때에는 어떤 점이 어려웠는지 여러가지 생각을 하게 됩니다. 

물론 여러가지 많은 점이 있었지만,   한국어와 달리 과거형-과거분사, 현재-현재분사, 진행형 등으로 변화하는 동사에 대해 거부감이 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혀니엄마랑 상의해서, '기적의 동사 변화 트레이닝'이라는 책을 구매해보게 되었습니다. 

사실 불규칙 동사만 제대로 암기하고 있다면 문제가 없었을텐데,

동사의 3단변화를 연습한다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첫 목차부터 동사들이 일별로 배열되어 있습니다. 

하루하루 단어를 외우면서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네요. 

 

파트 0에는 중요한 동사라고 해서, ABC 순으로 동사들이 배열되어 있는데요.  

주어의 인칭에 맞게 열심히 연습하게 되어 있습니다. 

파트1에는 파트0에서 연습했던 동사들을 과거형, 과거분사형 문장에 넣으면서 연습하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act-acted, answer-answered 로 연습하구요 . 

즉, 뜻을 외우는 것은 물론이고,  동사원형-3인칭-과거형-과거분사형을 한번에 공부하게 됩니다.

 

10일차부터는 대망의 불규칙동사에 대해 공부하게 됩니다.

아직 첫날이라 불규칙동사에 대해서는 보지 않았는데, 이렇게 정리되어 있으면 나중에 외울 때 편하게 연습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루하루 배운 단어들을 원어 발음으로 들어볼 수 있습니다. 

오늘 열심히 Day1을 했고,  같이 들어봤네요.  역시 저는 발음이 안 좋은가 봅니다. ㅎㅎ

 

단점으로는 책의 정답지가 분리가 되지 않네요. 

요즘은 정답지를 일부러 분리가 가능하게 해주는데, 아쉬운 부분이네요.

 

이상  열심히 영어공부하는 혀니를 위해 준비한 내돈내산 영어 교재 후기였습니다.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