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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실내 자전거 다이어트 효과

by 연풍연가99 2021.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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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전거를 타는 것은 심폐지구력 강화, 칼로리 소모, 관절 및 근육 강화, 뼈의 강화, 정신건강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보인다고 한다. WHO에 따르면 자전거를 1년 이상 꾸준히 타면 심장병, 제2형(성인형) 당뇨병, 비만 발병 가능성이 약 50% 감소하고, 고혈압 발생위험은 약 30% 감소한다. 자전거 타기는 다른 운동에 비해 신체적 부담과 상해는 적고 운동 효과는 높은, 이상적인 운동이라고 한다. 

그러나 비가 오거나,  황사가 심한 날에는 자전거를 타기가 어려워서 실내에서 하는 자전거를 알아보게 되었다. 

동생이 쓰고 있는 자전거인데,  이 자전거로 30분 정도를 달렸다. 

최근에  이렇게 열심히 자전거를 밟은 적은 별로 없었을 것 같다. 

30분 뛰고,  10km 정도를 달린 것으로 나온다. 

칼로리 소모도 무려 323kcal 이다. 

 

그러나 실내자전거를 사자니 집안에서 공간을 많이 차지해서,  아파트 커뮤니티센터의 헬스장을 이용하기로 하였다. 

실내자전거의 효과를 좀 열거해보면

1. 날씨에 상관없이 운동이 가능하며,  TV를 보면서 쉽게 운동이 가능하여 지루하지 않다. 

러닝머신과 비교해도, 훨씬 오랜 시간을 운동에 전념할 수 있다. 

 

2.  자전거를 하루에 2시간 정도 타고 있는데,  아직 초기이지만  확실히 다리가 엄청나게 땡긴다.

땀에 흠뻑 젖으면서 다리근력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 

 

3. 1시간이 넘어 가면 가끔 호흡도 가빠진다. 자전거는 대표적인 유산소 운동이기도 하다. 

 

4. 결정적으로 운동으로 인한 스트레스가 덜하다.  근력운동이나 달리기는 하다보면 쉽게 지친다.  

그런데 실내 자전거는 내가 좋아하는 유튜브 보면서 하다보니  시간이 훅훅 잘 간다. 

 

참고로 성인 남성이 1시간 정도 실내자전거를 타면 500Kcal 이상 칼로리 소모가 된다고 한다. 

즉, 나는 2시간 정도 하니 1000Kcal  정도의 효과를 내는 것인가.... 

 

이 정도면 식사 한끼를 하지 않은 것 이상이다.   

물론 식사를 안 하면 칼로리 보충이 없으니 살도 안 찌겠지만,  인간이 어떻게 안 먹고 운동하는게 언제까지 갈 수 있을까.  

그런 의미에서 나는 꾸준히 자전거를 탄다.  다가오는 여름을 위해서...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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