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맥쿼리인프라 분배금 수령

by 연풍연가99 2023. 2. 25.
반응형

오랜만에 잊고살던 맥쿼리인프라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가끔 생활의 활력소가 되는 한국예탁결제원의 편지.  대개는 배당통지서더라구요. 

요즘은 이 우편비도 아까워서 그냥 톡으로 보내고, 홈페이지에 있으니 알아서 찾아보라는 회사도 늘고 있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 주주가 무지막지하게 많고, 배당을 분기배당으로 주는 S전자 같은.... 그러나 분기배당이니 홈페이지에서 더 찾아봐야죠. ㅋㅋ)

알고보니 맥쿼리인프라 였군요.  맥쿼리인프라의 본래 이름이 '맥쿼리한국인프라투융자회사'라는 긴 이름인걸 첨 알았습니다. ㅋㅋ

참고로 맥쿼리인프라의 주가 흐름인데요.  한창 코스피가 잘나던 2021년 말쯤에 1만4천원대였다가, 지금름 12,500원입니다. 

맥쿼리인프라는 기본적으로 투자회사이기 때문에 주주에게 배당가능 이익의 90%를 배당 등으로 분배할  의무가 있습니다. 그래서 매년 2회에 걸쳐 6월30일, 12월31일을 배당락일로 하여 지급을 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알고보니 지난 12월31일의 분배금은 390원이었는데데요.

배당락일의 종가인 11,500원을 기준으로 보면, 반기에 390원을 분배하였으니, 시가배당율로 치면 6.7% 정도 되는군요. 물론 대한민국에는 배당에 대해서 15.4%를 원천징수하니, 세후로 보면 5.6% 입니다. 

제가 대주주는 아니라 소소하지만, 특별히 맥쿼리인프라가 엄청나게 주가가 폭락할 일도 없을 것이고, 그렇다고 튀지도 않겠지만, 배당은 꾸준히 유지될테이니 예금이자보다 낮다는 셈으로 맥쿼리인프라에 꾸준히 투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많은 분들이 다른 주식이든, 이 회사이든 잘 판단하셔서 배당금도 많이 받는 행복한 올해가 되길 바래봅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