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갔던 곳

제주도 1박2일 자유여행 코스 소개

by 연풍연가99 2018. 5. 25.

지난 5월 13일~14일 제주도에 1박2일 자유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사진들을 정리하면서 제가 본 제주도 1박2일 코스를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첫날은 제주에 사는 현지인 친구도 있어서 4명, 다음날은 3명이서 돌아다녔습니다.

(첫째날 계획)

순번

출발시간

도착시간

소요시간

내용

가는 곳

8:10

9:30

김포 출발 ~ 제주 도착

김포공항

9:40

0시 10분

공항에서 친구와 만남

제주공항

9:40

10:00

0시 20분

친구 차로 렌터카 사무실로 이동

렌트카

10:00

10:30

렌터카를 타고 숙소로 이동

10:30

10:50

0시 20분

숙소에  차를 가져다놓고, 렌트카로 이동

10:50

숙소로 이동

21:30

8:00

숙소에서 맥주 한잔 및 취침

첫째날인데요. 김포에서 출발하여, 현지인 친구를 만나서, 렌트카를 픽업해서 다니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처음 간 곳은 고기국수 였습니다. 제주시에 있는 곳이구요. 깔끔한 국물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여행-갔던 곳] - 제주 가성비 맛집 삼대국수회관 본점

이후 제주 서부해안을 거쳐 서귀포로 이동하였습니다.

두번째로 간 곳은 금능해변 - 협재해수욕장입니다. 정말 아름다운 제주 바닷물과 백사장, 그리고 해변의 야자수 옆에서 사진을 찍었네요.

[여행-갔던 곳] - 제주 가볼만한 곳 금능해변 - 협재해수욕장

다음으로 간 곳은 오설록 티뮤지엄 이었어요. 날씨가 맑아지면서, 햇빛이 따사롭기 시작했고, 아름다운 녹차밭에서 사진 한 컷, 그리고 맛있는 녹차아이스크림을 한 스푼 했습니다. ^^

[여행-갔던 곳] - 제주 서귀포시 오설록 티뮤지엄

헉. 용머리해안으로 가야되는데, 약간의 일정이 바뀌었어요. 같이 간 숙녀분들이 배고프다고 해서, 일단 식사를 했어요. 식사 후 용머리해안 그리고 용머리 해안을 가기 전 송악산 앞 해변에서 멋지게 사진을 찍었습니다.

[여행-갔던 곳] - 제주 가볼만한 곳 서귀포 용머리해안 - 송악산 앞 해변

중간에 식사 시간이 생기다보니 일단 예약한 요트 시간에 맞추기 위해 요트를 먼저 타게 되었습니다.

인생 처음 타 본 요트는 정말 시원하고 좋았어요. 유람선은 다시는 못 탈 것 같아요. ^^

[여행-갔던 곳] - 제주 가볼만한 곳 중문 그랑블루 요트

그러다보니 식사를 제주시에서 하는 것을 포기하고, 서귀포의 모슬포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모슬포로 가기 전, 오름에 올라 제주도를 다 볼 수 있었던 군산오름에 올랐습니다.

한라산도, 석양도 너무나 아름다운 제주의 오름이었습니다.

[여행-갔던 곳] - 제주 가볼만한 곳 서귀포시 군산오름

그리고 숙소로 가기 전 저녁으로 먹은 고등어회. 연어를 먹는 것처럼 담백하고 맛있었던 모슬포 미영이네 식당 고등어회였습니다.

고등어회가 비리다는 편견을 버리게 되었던 맛있는 회였네요.

[여행-갔던 곳] - 제주 미영이네 고등어회 - 탑해장국

(둘째날 계획)

순번

19:50

21:15

1시 25분

탑승 수속 및 면세점 관람

21:15

22:30

1시 15분

제주 → 김포 이동 및 도착

둘째날은 제주도 친구 없이 숙녀분들 두분을 모시고, 셋이서 제주 동부쪽을 다니게 되었습니다. ^^

일단 금강산도 식후경이라 아침부터 먹게 되었습니다.

정말 맛있으면서도 사장님이 친절했던 탑해장국이었어요. 아침으로 먹으면 정말 건강식 먹은 느낌이었어요. ^^

계획과 조금 달라져서, 아침에 숙소에서 조금 일찍 나오게 되어 미리 오메기떡을 준비했구요.

오후가 되면 더울 것 같아서, ATV 먼저 진행하였습니다. ^^

ATV 이후 레일바이크를 했어요. 레일바이크는 힐링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수풀 속에서 가족끼리 다니기 좋았어요. 다른 곳의 레일바이크는 열심히 본인이 발을 굴러야 되는데, 여기는 구르지 않거든요. ^^

그리고 나서, 섭지코지는 잠시 들렀다가 지나치고, 유명한 가시아방 국수를 가보려 했으나, 사람이 너무 많아서 실패. 그래서 다른 곳에서 식사를 하고나서, 들르게 된 메이즈랜드 입니다.

메이즈랜드는 미로공원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런닝맨, 미운오리새끼(김건모 편)에서 배경으로 나왔구요. 정말 도면 없이 들어가면 못 나오겠어요.

물론 미로 뿐만 아니라 나무 숲도 좋아서 즐겁고 행복한 여행의 마지막이었습니다. ^^

[여행-갔던 곳] - 제주 가볼만한 곳 메이즈랜드 미로공원

총 제주에서 비용은 비행기 값, 숙소비, 렌트카, 기름값 등 반드시 필요한 비용이 541천원이 들었구요. 나머지 제주에서 먹고, 관람한 비용은 812천원해서 총 1353천원이 들었습니다.

식비를 조금 더 아낀다고 하면 더 저렴하게 여행도 가능할 것 같아요.

제주에서 1박2일을 보내면서, 다른 여행의 3박4일 이상으로 많이, 재미있게 돌아다녔습니다.

여행코스 잘 짜셔서 알찬 제주 여행 보내세요. ^^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공감버튼 한번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