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주식 타사대체출고 방법

by 연풍연가99 2019. 5. 17.
반응형

거래하는 증권사에서 위와 같은 이벤트를 하길래, 뭔가 했더니 타사에서 대체 입고 하면 상금을 주겠다는 내용이네요. 

상금도 상금이지만,  각종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로 가입한 증권사가 많아 관리가 어려워서, 한곳에 모을 필요성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보유 주식을 다른 증권사로 모으는 타사대체출고를 진행하였습니다.




1. 유진투자증권

-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작년 50분의 1로 분할하기 전에 1주 샀다가 계속 떨어져서 일부 매도하고 가지고 있습니다. ㅋ

- 유진투자증권은 모바일로 진행했습니다.



가장 처음에 나오는 화면의 왼쪽의 도구모음으로 들어갑니다. 





서비스 신청/해지 → 타사대체출고 신청 을 누릅니다. 





종목 찾기를 누르면 제가 보유하고, 출고 가능한 수량이 나옵니다. 

그러고 나서 상대증권사 및 계좌명 (보통은 계좌주 성명), 그리고 지점명을 입력합니다.

저는 비대면 계좌라 그냥 비대면 지점이라고 썼어요. ㅎㅎ

출고사유는 알아서 입력하고 출고신청 버튼을 누르면 뒤도 안 돌아보고 출고가 됩니다. 


단, 수수료는 2천원이 발생하니 예수금이 그 이상은 있어야 합니다. 





2. 이베스트투자증권

- 삼성전자 주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작년 50분의 1로 분할한 후 몇주 샀던 거를 아직 가지고 있었네요.

- 이베스트투자증권은 홈페이지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지점 클릭 → 입출금/입출고 → 유가증권대체(타기관으로)를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종목을 찾은 이후, 상대 증권사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예수금 3천원을 내고 이전 완료.




3. 한화투자증권

 - 한화투자증권은 종목당 3천원이라고 하고, 홈페이지나 모바일로 불가합니다. 

 - 지점에 내방해야 한다고 하네요. 

 - 그래서 다행히 주식이 올라서 팔고 나왔습니다. 




4. 교보증권

 - 교보증권은 HTS에서만 가능합니다.  (참고 HTS: Home Trading System 의 약자로 홈페이지와 달리 증권 거래를 위해 만들어놓은 별도의 프로그램입니다.  )

 - 교보증권 HTS를 접속해서


- 사이버창구에서 은행이체/계좌대체 → 증권대체출고 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교보증권은 다른 회사와 달리 제가 한 주식을 여러번 분할매수한 경우 여러번에 걸쳐 신청을 해야 합니다. 

수수료는 1500원이네요. 

단, 같은 종목을 여러번에 걸쳐 대체출고하였다고 해서 여러번에 걸쳐서 수수료가 출고되지는 않으니 안심하세요. 




이상 보유하고 있는 주식을 타사로 대체출고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대체출고 보다는 주식이 올라서 팔고 나오는게 가장 좋겠지만, 여러 증권사에 걸쳐있어서 관리가 어려운 경우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모두 성공투자 하세요.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이익을 받지 않은, 저의 창작물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