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독서

1일 1독해 한국사

by 연풍연가99 2019. 12. 5.
반응형


요즘 혀니가 여러가지 공부를 함에 따라 저도 역시 같이 공부하는 심정으로, 여러가지 책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한국사를 만화로 배우기는 했지만, 어른들이 하는 것처럼 문제를 풀면서 배워도 좋을 것 같아서 문제집을 선물하였습니다. (선물이라기에는 좀 이상할까요 ㅋ)


2019/12/01 - [영화-독서] -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2


참고로 요즘 열심히 읽고 있는 한국사 만화책입니다. 한국사를 어린이에게 가르쳐줄 생각이 있으시면 위 책도 권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1일 1독해 한국사' 라는 문제책이구요. 권당 정가는 7900원 이지만, 세트로 사면 각종 쿠폰을 쓸 수 있어서 더 좋습니다. 



책의 구성입니다. 한국사를 5권으로 나누어,  (1) 선사~통일신라와 발해, (2) 후삼국~고려, (3) 조선시대 ① , (4) 조선시대 ②  , (5) 대한제국~현대 의 5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주제별로 1장씩 (즉, 2 page 씩)으로 구성되어 있고, 하루에 1장만 읽고 문제를 풀면 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왼쪽은 제가 어릴 때 보던 국사책처럼 되어 있구요. 오른쪽 페이지는 문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문제에서 나와 있는 것이지만, 구석기 시대에는 '뗀석기' 를 사용했구요. 신석기 사람들은 '움집'에서 살았다고 하네요. 

오른쪽은 혀니가 직접 풀어본 것을 채점해준 것입니다. 만화가 아닌 제대로 된 글을 읽고 문제를 풀고 있다는게 신기합니다. ㅎ



하루만에 3장째를 풀고 있어서, 오늘은 이제 그만을 외친 다음 채점하였습니다. 

여자가 된 곰과 하늘에서 내려온 환웅 사이의 아이는 '단군왕검'이구요. 

단군왕검이 세운 나라 이름은 한민족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이군요.  

저도 같이 공부가 됩니다. ㅎ


초등학교 어린이가 공부하고 직접 풀어볼 수 있구요. 어느 정도 한국사에 대한 지식이 있다면 쉽고 빠르게 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한국사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추천 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