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키움 증권 해외 주식 수수료 할인 방법

by 연풍연가99 2020. 12. 22.
반응형


키움증권을 이용하면서,  수수료가 0.1%로 지난 번에 사용하던 증권사보다 무료 0.15%가 적은 액수였는데, 

요즘 타사에서 0.08%, 0.07%도 광고하는 곳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키움증권도 혹시 수수료를 낮출 수 있는지 확인해보았습니다. 

(사실 지금도 비싼 편은 아닙니다. ㅎㅎ)






먼저 키움증권 고객센터 1544-9400에 전화합니다. 

그리고 나오는 멘트에서 2번-0번-7번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자신의 계좌번호 #, 비밀번호 # 을 누르시고 기다리면 상담사가 연결됩니다. 

참고로 키움증권은 상담사 연결하려면 매우 오래 걸리니, 

사람이 별로 없을 9시 정도에 전화하시던가,  아니면 길게 기다려야 됩니다. 





상담사한테 해외주식 수수료 낮출 수 없냐고 물어보면,  협의수수료 말씀하시냐고 물어봅니다. 

그렇다고 하면, 인적사항을 확인하게 되구요. 그런 다음 해외주식 부서에 신청해준다고 하네요.

신청 후 3일 내에 결과를 문자로 통보해준다고 하게 됩니다. 



금요일에 신청 후 화요일에 문자를 받게 되었습니다. 

문자를 받은 날 부터의 거래는 할인된 수수료가 적용되는데요.




원래대로라면 각각 0.02달러, 0.05달러, 0.02 달러가 붙어야 할 수수료가 낮아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정말 소소하게 재미로 거래 중입니다. ㅎ)


0.03%의 차이는 거래금액이 누적될 수록 차이가 나는데요. 

거래금액이 천만원 이면, 3천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크지는 않지만 전화 한번 하면 앞으로 계속 발생될 수수료를 아낄 수 있으니 이렇게 거래하는게 훨씬 낫겠지요. ㅎㅎ




마지막으로 저는 잔고평가금액이 4000달러 정도인데요.  이 정도 고객도 협의수수료 적용을 해주는 것을 보면,  그냥 전화하면 다 해주는 걸로 보입니다. 


이 글 읽고 계신 분들 모두 부자되세요.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이벤트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