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신한 알파 리츠 주주총회 참석장을 받았어요 - 배당금 포함

by 연풍연가99 2020. 12. 19.
반응형


오늘은 혀니가 증권 업계에 발을 담근 이후 2번째로 받은 주주총회 참석장을 소개합니다. 

바로 신한알파리츠 라는 회사인데요.  이 회사의 정식 명칭은 (주)신한알파위탁관리부동산투자회사 입니다. (이름이 정말 깁니다. 이하 신한알파리츠)


이 회사의 2020년 제5기 정기주주총회 내용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주주총회 장소는 서울 중구에 있는 한진빌딩이라고 합니다. 회사 본사는 서울 종로구에 있는데, 본사가 아닌 근처의 대강당이 있는 곳에서 진행하는군요.





어느 회사와 마찬가지로 감사보고 및 영업보고, 그리고 올 한해의 제무제표를 보고하고, 내년도 사업계획을 보고하는 군요.





그런데 사업 내용은 금융감독원 및 회사 홈페이지에서 보라고 하네요. 

근데 문제는 12월 21일에 주주총회를 하면서,  의결권 행사 용지는 18일까지 보내라니.  ㅋㅋ


흑백종이 출력하는데 얼마나 돈이 든다고 이렇게 하는지, 그리고 너무 촉박하게 보내는거 아닙니까.  

잘 보냈는데, 우편이라 늦게 도달한 걸까요....  소액주주는 웁니다. 


그래서 직접 홈페이지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찾아보았습니다. 


신한알파리츠 홈페이지 → 클릭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 클릭


위에 찾아보셔도 되지만, 제가 요약해서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사업계획입니다. (이 회사의 1기는 6개월을 단위로 하는군요)

현재 위와 같이 투자부동산이 있는데, 위 부동산에서 수익이 얼마나 발생할 것인지에 대한 계획입니다. 

영업이익은 103억원, 배당금은 주당 161원을 집행할 계획을 하고 있네요. 

(감사합니다. ^^)




참고로 이 배당금 집행 계획은 지난 9월 30일 기준 이구요.

주식 기준가격 6,772원에 배당률 2.3% 적용해서 153원이었네요.

혀니가 3월 31일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다면, 주당 8원 올라간 161원을 받게 됩니다.  (단, 세전 ㅎㅎ)





다음은 이번 주주총회에 나올 재무제표인데요. 

당기의 영업이익은 96.7억으로 전기보다 약 9억 감소했습니다.

그러나, 전기에 비해 당기순이익이 33억이나 증가해서, 총 배당액이 9억이 늘었네요.  

(주주는 행복합니다.)






다음은 차입계획과 특별관계자와의 거래 승인 관련 내용입니다. 

최대 4500~5500억원까지 차입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신한생명보험과, 신한리츠운용에게 각각 1,000억, 200억 한도내에서 차입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같은 그룹이지만, 법인이 다르니 특별관계자라고 하나봅니다. 

뭐, 이미 다 결정되어 있고, 형식적인 주주총회 승인만 받으려 하나 봅니다. 


이상 주주총회 내용 소개였는데요.



근데, 문제는 제가 이 편지를 12월 18일에 읽고 있는데, 전자투표 행사일이 12월 18일까지네요. ㅋㅋ

투표를 하라는건지, 말라는 건지.  

정말 투표하고 싶으면, 직접 와서 투표해야 되는데 요즘 같은 때에 직접 참석하기 뭐하군요.


정말 좋은 실적과 배당을 주는 것은 즐거운 일이나, 이런 옥의 티는 생기지 않았으면 합니다.


이상 신한알파리츠의 정기주주총회에 대한 소개를 마칩니다.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공부하여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