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키움 증권 해외 주식 배당 내역 확인 하기

by 연풍연가99 2020. 12. 16.
반응형

주식 투자를 하면서 가장 즐거울 때는 당연히 주식이 올랐을 때이지만, 두번째는 주주의 당연한 권리인 배당금이 입금되었을 때입니다. 

주식의 가치가 큰 상승을 기록하면야, 배당금 따위야 아무려면 어떻겠냐만,  세상 주식이 다 크게 상승한다면 주식 투자도 아니겠지요. 

조금씩만 상승해도 기분 좋고,  덤으로 배당금이 꼬박꼬박 은행이자율보다 더 크게 주어진다면 더욱 기쁠 겁니다. 


제가 쓰는 키움증권에서는 배당내역이 이렇게 문자로 전송되는데요. (카카오톡으로 오는 분도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산발적으로 오는 문자 말고 내가 어떤 회사에서 얼마만큼 받았는지 한번에 확인할 수 있다고 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먼저 MTS (증권사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에 접속하여,  좌측 하단의 업무를 클릭합니다. 





중간에서 오른쪽에 있는 배당입금내역을 클릭해줍니다. 





최근 한달을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제가 하는 거래소는 미국 밖에 없어서 굳이 변경하지는 않겠습니다 





최근 한달간의 입금 내역입니다.  

소소하지만, 주식 투자하는 뿌듯함을 느낍니다. 


이 조회는 최대 1년 단위로 가능하니, 배당을 자주 받으시는 분은 한번 확인해보아도 재밌을 것 입니다. 

혹시 자신이 받은 배당금 내역을 문자로 찾기 어려우신 분도 찾아보세요.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이벤트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