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집콕 어린이 요리 - 생크림 딸기 케익 만들기

by 연풍연가99 2021. 1. 30.
반응형

며칠전 쿠킹 재료를 직접 사온 이야기를 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구매해온 재료들을 활용하여 집에서 수제케익을 만들어 보게 되었습니다. 

재료는 딸기, 딸기쨈, 휘핑크림, 케익 시트이며,  주걱, 보울, 생크림 봉지, 초코펜 등이 도구로서 필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휘핑크림입니다.  아무래도 도매상에서 사다보니, 좀 큽니다.  일반 마트에서는 더 작은 용량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제가 제과제빵 도구점에서 구매한 이야기는 아래와 같습니다. 한번 보시면 도움이 되실 거에요.

 

 

수원 제과제빵 재료 - 성진 홈베이커

요즘 제과 제빵이라 하기는 뭐하지만, 아이랑 같이 빵만들고 과자 만들고 하는게 재밌어서 본격적으로 필요한 쿠킹 도구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아이랑 같이 만든 요리들은 아래 링

ilovebooh.tistory.com

먼저 휘핑크림을 500ml를 보울에 부어줍니다.  그리고 생크림으로 변하게 하기 위해 열심히 돌려줍니다. 

혀니도 저도 열심히 돌려줍니다.  

생각만 해도 팔이 아프네요. 앞으로는 좀 더 좋은 도구를 구비해야 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거의 30분 정도를 돌려준 결과 이렇게 부풀어 오르고 꾸덕꾸덕하게 되었습니다. 부피가 거의 2배가 넘게 되었습니다. 

케익 시트에 먼저 딸기 쨈을 발라주고,  그 위에 열심히 만든 생크림을 올려줍니다. 

 

식감을 주기 위해 슬라이스한 딸기를 올려줍니다. 

케익시트에 또 다시 케익시트를 올리고,  생크림을 윗면과 옆면에 발라줬습니다. 

준비된 생크림 봉지를 이용하여, 모양을 내서 올려줍니다. 

더 열심히 올려줍니다.  아주 재미가 있나봅니다.  저보다 저희 혀니가 더 모양을 잘 냅니다. ^^

데코레이팅을 위해, 딸기를 또 올리고, 사탕을 뿌렸습니다. ^^

그리고 초코펜을 활용하여 쓰고 싶은 말을 써봤습니다.  ㅎㅎ  잘 안 되네요.

 

누구 생일은 아니지만,  2021년 모두 행운이 가득하였으면 합니다. 

즐겁게 만들고 정성이 가득한 케익을 냠냠했습니다. 

이글을 읽는 모든 분들 2021년 모두 행복하세요 ^^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