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수원페이 (경기지역화폐) 삼성페이 등록하는 법

by 연풍연가99 2021. 7. 6.
반응형

 

요즘 전국의 대부분의 지자체마다 지역화폐를 경쟁적으로 혜택을 주면서 키우고 있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수원 지역도 수원페이라고 하여 지역화폐가 있습니다. 

 

지역화폐는 서울의 제로페이같은 QR코드형, 온누리상품권 같은 지류상품권형, 그리고 대부분의 지역화폐들인 플라스틱카드형으로 나뉘는데요.  

문제는 실물카드는  QR코드보다 사용하기 편하지만 삼성페이같은 핀테크 결제에 익숙해진 사람들 (카드/지갑 안 들고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불편했지요)

그런데 이 수원페이도 이제는 삼성페이에 등록하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홍보중이었는데  지금 봤네요. ㅋㅋ

 

이제 등록을 해보겠습니다. 

삼성페이 카드 등록 화면 입니다.  

저희는 카드를 등록할거니까,

아래부분에 지갑 아래  14 카드 부분을 클릭합니다. 

예전에 카드가 정말 많기는 많았네요. ㅎㅎ

 

그리고 나면 가지고 있는 카드목록이 쫘~악 뜹니다.

우측 상단의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 카드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나면 카드를 등록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수원페이 뒷면의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이 나와 있는 면을 사진을 찍어서 등록해줍니다. 

 

그런데 문제 발생. 

카드 비밀번호 4자리 중  앞의 두자리를 입력하라는데,  수원페이는 비밀번호가 여섯자리 거든요.  

 

그래서 아무거나 입력하다가 자꾸 틀렸는데,  해결했습니다. 

바로 여섯자리 중  앞 두자리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깔끔하게 등록이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수원페이 (경기지역화폐)도 삼성페이로 더 편리하게 결제해보세요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