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엘지에너지솔루션 공모주 일정 및 청약 분석

by 연풍연가99 2021. 12. 16.
반응형

대형 공모주 엘지에너지솔루션이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주 정도에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으나,  약간 정정해서 새로 올라왔네요. 

참고로 증권신고서 보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세요. 

 

 

증권신고서 찾아보는 방법

요즘 공모주에 대해서 참으로 많은 이슈가 있는데요. 올해 제가 참여한 공모주 중 수익 제대로 낸 공모주만 해도 아래와 같이 있었습니다. 공모주 청약 - 현대중공업 (미래에셋증권 청약 방법)

ilovebooh.tistory.com

 

 

2022년을 시작하는 공모주 대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공모가액은 1월 14일 금요일에 확정이 되구요. 

 

일반청약자 청약개시일은 1월 18일, 종료일은 1월19일이네요. 주당 가액은 257,000원 에서

300,000원 사이에서 결정될 것이라고 합니다. 보통 가장 높은 가격으로 시작하더라구요. ㅋ

 

엘지에너지솔루션의 주장하는 바에 따르면 그들의 비교회사는 중국의 최대 배터리 회사인 CATL 그리고 국내 경쟁사인 삼성SDI 인데요.  그들을 고려하여 본인들 회사는 47만9514원. 

그래서 할인율 적용해서 257천 ~ 300천으로 제시한다고 합니다. 

 

참고로 상장 첫날 유통 가능 물량은 14.5%라고 하는데요.  이 정도면 기존 공모주들과 비교해서도 많은 수량은 아니라고 하는군요.  

청약 가능한 증권사는 KB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미래에셋증권, 신영증권, 하나금융투자, 하이투자증권인데요.  

아무래도 주관사인 KB증권은 사람들이 가장 많이 몰릴 것 같고, 아래 4개사는 물량이 너무 적고, 대신증권이나 신한금융투자 둘 중에 하나로 선택하는게 나아보입니다. 

참고로 일반청약 물량의 50%는 균등배정으로 한다고 하니, 저같은 개미 투자자도 한 주는 받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납입일과 환불일은 1월 21일이구요.  상장일은 1월 27일 입니다. 

만약 30만원에 상장을 시작해서,  따상을 하면 668,000원이네요. 

엘지에너지솔루션의 따상을 기원해봅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