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독서

국시꼬랭이 동네

by 연풍연가99 2018. 2. 7.
반응형

이번에 새로 구매하게 된 '국시꼬랭이 동네' 전집을 구매하면서 느낀 점들을 써보려 합니다. 



먼저 '국시꼬랭이 동네'는  한국 전통의 자투리 문화를 소개한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창작동화입니다. 전부 20권의 책들이 시리즈로 되어, 이번에  전집으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세트의 구성은 책이 총 20권입니다. DVD 3장, 그리고 활동책 20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책은 전래동화가 아닌 창작동화입니다. 즉, 전통문화를 소재로 한 창작동화 세트 라고 보시면 됩니다. 


또한 글의 수준이 유아보다는 6세 이상 어린이가 보기에 맞을 법 합니다. 



저도 재미있게 읽은 '똥떡'을 보면  어른인 저도 이런 문화가 있었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저에게도 나름 공부가 되는 내용이었어요. 


그리고 출판사에서 나온 유튜브 영상도 꽤 재미 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좋았던 부분인 활동책을 보겠습니다. 



활동책을 보면 책을 읽고 나서, 어린이가 혼자서 책의 내용을 확인하면서 작성할 수 있도록 잘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책 읽고나서 어떤 내용으로 읽었는지 함께 독후 활동을 하기가 만만치 않은데, 이런 활동책이 있으니 그런 점에서 좀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책을 읽어주는 DVD 입니다. 담백하게 책을 읽어주는 것이라 별 내용은 없습니다. 


오히려 이런 점이 좋았던 것이, 아직 혼자서 읽기 힘든 어린이가 읽는다면 담담하게 읽어주는 것이 책의 내용을 파악하고, 글을 읽는 훈련을 하기가 좋다고 보거든요. 


애니메이션처럼 영상에만 빠지지 않게 되니까요.


다만 조금 아쉬웠던 것은 DVD가 비닐재질로 왔어요. 기왕이면 플라스틱 케이스로 보내주면 보관이 조금 간편했을 것 같은데요. 



책을 보면서 딸과 함께 읽을 수도 있고, 딸이 혼자 보기에도 편합니다. 특히 책 읽고 나서 같이 읽을 수 있는 활동책이 있어 더욱 좋네요. 


강추 합니다. 



그리고 정가는 16만원인데, 각종 쇼핑몰을 뒤져보면 쿠폰 포함 8만원대로 행사도 하니 많이 저렴할 때 구매해보세요. 


참고로 (18년 2월 7일 현재) 지금은 지마켓에서 행사 중이네요. 


지마켓 - 링크


반응형

'영화-독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시민 - 청춘의 독서  (6) 2018.02.22
영화 블랙팬서 후기 (스포 약간 포함)  (4) 2018.02.21
新 황태자비 납치사건 (스포주의)  (0) 2018.02.03
오오쿠 (大奧) 14권  (2) 2018.01.21
영화 1987 후기  (2) 2018.01.1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