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드롱기 커피머신 세척 방법 - 드롱기 VIP 클럽 추천인 코드

by 연풍연가99 2023. 7. 23.
반응형

2개월 전에 구매한 드롱기 커피머신이 드디어 정기적인 석회질 세척을 할 때가 되었습니다. 

 - 참고로 저희는 하루 2~3잔 정도 마시고 있습니다. (마시면서 정말 만족하고 있습니다.  산 비용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

커피 머신 구입 후기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여 주세요.

 

 

드롱기 커피머신 구입 후기 - 드롱기 VIP클럽 추천인 코드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입하고 두달 정도 지나서 정말 만족하면서 후기를 작성해 봅니다. 참고로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매하시고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셔서 VIP 클럽에 가입하시면 커피 쿠폰을 보

ilovebooh.tistory.com

 

참고로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매하시고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셔서 VIP 클럽에 가입하시면 커피 쿠폰 2장을 보내드리도록 할테니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

DFA-22-3UPG

 

 - 입력하시고 카카오톡ID intotheshine 로 연락주시면 빠른 연락드리겠습니다. ^^

 

사실 매일 먹고나면 커피 찌꺼기는 버려주고 물통은 매일 닦았지만 

이런식으로 빨간 불이 뜨는데요. 이 드롱기라는 회사가 이탈리아 회사이다보니 그쪽의 기준으로 석회질 세척을 해줄 것을 요하는 것이라고 하네요. 

- 한국은 유럽보다 물이 좋아서 훨씬 적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러니 무시하고 사용해도 좋겠지만 아무래도 깔끔하게 사용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세척을 진행해 봅니다. 

반응형

 

세척액을 준비해 줍니다. 세척액은 드롱기 회사의 사은품으로 준비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물이 많이 나온다고 하니 물을 받을 통도 준비해 줍니다. 실제로는 더 많이 나오니 물통은 클수록 좋아요. 깊어야 옆으로 물이 튀지 않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면 위와 같이 설명서와 작은 액체가 들어있습니다. 

세척액을 부어줍니다.  100ml 정도 부어주시면 됩니다. 

 

자세히 보시면 아래쪽에 A , 중간쯤에 B라는 눈금이 있습니다. 세척액을 부으시면 A까지 차게 되고요. 이후 B 까지 물을 부어주시면 됩니다. 

물통을 다시 장착하고  하단의 OK 버튼과 ESC버튼을 깜빡일 때 눌러주면 됩니다.

그러면 물 출구와 스팀 출구에서 순서대로 물이 졸졸졸 나오기 시작합니다. 

- 저는 작은 물통을 준비해서 좀 바빴습니다. 큰 물통을 준비하시는게 좋습니다.

꽤 오래 기다리게 되는데요. 

중간에 물이 나오지 않더라도 멈추시면 안됩니다. 저도 끝난 줄 알았는데. 물통의 물이 다 나올 때까지 기다리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다보면......

 

갑자기 물이 이렇게 콸콸 나옵니다. 

이제야 시원하게 청소가 되는 느낌입니다.

이후 통도 닦아주고 부품도 닦아줍니다. 

세척이 완료되면 알아서 불이 기본 세팅으로 바뀌게 됩니다. 

이렇게 의외로 간편하게 청소가 가능하네요. 드롱기 커피머신 사서 청소하실 분은 위와 같이 깔끔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갑자기 커피머신에 빨간 불이 들어와서 당황하셨다면 이렇게 간편하게 해결이 가능해요.

 

그리고 참고로 드롱기 커피머신을 구매하시고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셔서 VIP 클럽에 가입하시면 커피 쿠폰 2장을 보내드리도록 할테니 관심있으신 분은 아래 코드를 입력해 주세요. ^^

DFA-22-3UPG

 

 - 입력하시고 카카오톡ID   intotheshine 로 연락주시면 빠른 연락드리겠습니다. ^^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