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갔던 곳

서해안 가족 관광 - 강화 갯벌센터

by 연풍연가99 2019. 6. 4.
반응형


주말을 맞이하여 강화도에 있는 갯벌센터에 다녀왔습니다. 


들어가니 일단 새들이 반겨주고 있어요. ^^



강화갯벌이 천연기념물이라는 것은 처음 알았네요. ㅎ



완전 큰 새의 모형이 있길래 보니 역시나 천연기념물인 저어새라고 합니다. 



갯벌센터 안에 들어가서 갯벌에 사는 조개들의 박제본을 만져보기도 하구요. 





뱀모형에 깜짝 놀랐습니다. ㅎㅎ



갯벌센터를 다녀간 어린이들이 만들어 놓은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공작활동을 할 수 있게 샘플과 도구를 줍니다.  

혼자서도 척척 잘 하고 있네요. ㅎㅎ



저어새들이 떼를 지어 날아가는 모형도 있습니다. 

실제 새떼 사이에 있으면 좀 무서웠겠는데요. ㅎㅎ


갯벌센터를 나오면 갯벌탐방로가 있습니다. 시원한 바다 바람을 맞으며 걸어 봅니다. 



시원한 바람을 맞으며 걷다가 갯벌을 발견했습니다. 이 갯벌은 어로나 채취 행위가 안 되는 곳이라 좀 아쉽지만, 그래서 그런지 아주 깨끗하고 좋았어요. 

바닷바람이 시원하고, 갯벌에 발을 담그니 세상에 이렇게 좋은 곳이 없더군요. 


갯벌에 대한 체험도 할 수 있고, 재미도 있었습니다.  강화갯벌센터 아주 강추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