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주식 버진갤럭틱 (SPCE) 7월11일 우주비행

by 연풍연가99 2021. 7. 10.
728x90
반응형

 

미국의 우주여행 회사 버진갤럭틱이  드디어 민간인을 태우고  우주비행에 나섭니다. 

 

참고로 버진갤럭틱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

 

 

미국 주식 - 버진갤럭틱, ARKX

요즘 미국 주식에 대한 관심으로 자주 찾아보고 있는 미주은 채널. 미주은 채널에서 소개한 우주항공 선도주라 할 수 있는 버진갤럭틱이다. 무슨 허무맹랑한 업체인가 하는 사람도 있을텐데. 우

ilovebooh.tistory.com

 

 

미국 서부 시간으로 7월 11일 아침 6시, 한국 시간으로는 밤 10시에 출발합니다. 

버진갤럭틱의 유인 우주 시스템 VSS유니티에 파일럿 2명 및 일반인 4명 (정확히는 회사관계자)이 출발하는 것이지요.  이때까지는 전문 훈련을 받은 파일럿만 시험비행에 참여했었는데요. 

이제 70세에 달하는 버진갤럭틱홀딩스의 회장  리처드 브랜슨 (우측 세번째) 가 참여함으로서 이제 일반인이 탑승해도 무방하다는 것을 직접 보여주려고 하는 것입니다. 

 

 

버진 갤럭틱은 지난 6월25일 미국 연방항공국인 FAA에서 고객을 우주로 보낼 수 있는 면허를 받게 되었습니다. 

이후 지난 7월2일에 우주로 가게 될 탑승자를 소개하는 영상을 유튜브에 공개하고,  일정을 위와 같이 확정했습니다. 

 

참고로 상업용 우주여행의 경쟁자인 아마존의 제프베조스 전 회장은 7월20일에 우주로 출발할 예정이구요. 

테슬라의 일론머스크 회장의 우주여행은 9월 정도로 점쳐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버진갤럭틱의 리처드 브랜슨 회장은 우주선 VSS 유니티에 탑승할 예정인데요. 

이 우주선은 우리가 생각하는 일반적인 우주로켓과 조금 다른 방식으로 대기권을 벗어나게 됩니다. 

모선 비행기인 '이브'가 VSS 유니티를 이끌고 약 16KM 상공에 도달 후 분리합니다. VSS유니티는 이후 대기권을 뚫고,  약 88km 상공에서 대기권 밖을 유영하는 방식이지요. 

이미 지난 5월에 세번째 시험 비행을 마친 상태여서 자신감이 상당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시점은 7월9일 12시 조금 전인데요.  

지금은 50.9달러 입니다. 불과 1달반전 20달러 밑으로 추락했던 것에 비하면 격세지감입니다.

5월 시험 비행 성공 이후 꾸준히 상승하다가, 6월25일  면허 승인 이후 대폭 상승.  그리고 7월11일에 우주여행을 발표한 이후 또 다시 상승해서 지금까지 이르고 있습니다. 

 

한국 시간 7월11일 밤 10시.  과연 그들의 비행이 성공할지 주목됩니다.  성공한다면 그 다음날 밤에 미국장에서 대폭등을 기대해보려고 합니다. ^^

 

회사에서 올린 아래 공식영상을 통해 확인해보세요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