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7/5(월) 미국주식 휴장일 - Independence Day (미국 독립 기념일)

by 연풍연가99 2021. 7. 5.
반응형

오늘은 미국주식시장이 쉬는 날. 즉, 휴장일입니다.

매년 7월4일은 미국의 독립기념일인 인디펜던스데이로   한국에서는 윌스미스 주연의 영화로 더 잘 알려져있는것 같습니다. 

생각해보면 정말 충격적이네요. 이 영화 1996년 영화라니. ㅋㅋ

 

각설하고.  어쨌든 원래 미국 독립기념일은 7월4일이나  주말과 겹치면 월요일에 쉬게 됩니다.  

흔히 말하는 대체공휴일이네요. 

올해부터는 한국도  광복절 부터  대체공휴일이 적용됩니다.  

물론 아래와 같이 반대하시는 분들도 있을 수 있지요. 자유민주주의 국가니까요. ㅎ

 

알고보면 1776년 7월4일에 미국이 영국으로부터 완전히 독립한 날은 아니라고 하네요.  실제로 7월4일은 독립선언서가 발표된 날이고,  실제로  영국에게서 독립이 완료된 날 (미국의 독립이 승인된 날)인 파리조약이 조인된 날은 1783년 9월3일 이라고 합니다.  

 - 알고보면 한국의 삼일절과 더 비슷한듯 하지만,  어쨌든 광복절과 가장 매칭되는 날이 아닐까 합니다. 

 

어쨌든 미국인들이 어제밤에 불꽃놀이를 하는게 전통인 것처럼  한국에서 미국 주식 하시는 분들은 오늘 밤은 푹 쉬시면 될 것 같습니다. 

 

1년치 휴장일은 아래 링크로 정리해놓았습니다.  참고해보세요 ^^

 

 

2021년 미국주식 개장시간 및 휴장일 및 2020년 폐장일

다사다난했던 2020년이 지나고 2021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미리 내년의 계획을 세운다는 마음으로 달력을 보다가 미국 주식의 휴장일정을 정리해보게 되었습니다. 2020년 폐장일 결론부터 말씀

ilovebooh.tistory.com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