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주식 - 메타버스 ETF - Roundhill ball METAVERSE ETF

by 연풍연가99 2021. 7. 8.
반응형

일전에 가상현실 세계인 메타버스 관련주로 로블록스(RBLX)를 소개시켜 드린 적이 있는데요. 

미국의 Roundball Hill 자산운용이라는 회사에서 메타버스 관련한 종목을 모은 ETF를 출시했습니다. 

정말 최근인 6월30일에 출시되었고,  제가 즐겨보는 미국주식 관련 유튜브 채널인 미주은 채널에서도 소개한바 있습니다. 

어제 종가 기준으로 15.01 달러 였습니다.  NAV는 14.91 이니  아주 소폭 상승한 상태입니다.  

참고로 운용보수는 좀 높습니다. 0.75% 네요.  

아무래도 신생이기도 하고,  보유종목들이  아직 성장주들이 많기때문에 운용보수를 높게 잡은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메타버스란? (Metaverse)

백과사전에서 가져와 보았습니다. 

즉, 가상현실보다 진화한 혼합현실이며, 이 가상의 세계에서 실제 현실과 비슷하면서도 또 다른 사회문화적 활동을 한다는 것으로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로블록스 (RBLX) 상장 (feat.미주은)

한국시간으로 3월 10일 밤 ~3월11일 새벽 사이에 미국의 인기게임 로블록스의 제작사인 로블록스의 상장이 이루어졌습니다. 종목코드는 RBLX이고, 시작가는 주당 45달러였는데,  그런데 첫날 거

ilovebooh.tistory.com

마치 로블록스의 세상 속에서 놀기도 하고, 거래와 같은 사회생활을 하는 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메타버스 시장의 투자가치

미국의 저명한 ARK 인베스트먼트에서는 2025년까지 4천억 달러, 블룸버그에서는 8천억 달러에 이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듯 메타버스 시장의 성장성과 수익성은 이미 검증된 상태입니다. 

 

 

작성일  기준 보유종목 49개 중 탑 10인데요.  엔비디아, 텐센트, 로블록스 등이 주요 회사 입니다. 

사실 엔비디아는 요즘 코인 채굴을 위한 그래픽 카드의 수요폭발로 인하여 주가 자체가 장난 아닌데요. 

이런 기업을 담을 수 있는 것이 ETF 투자가 가진 매력 같습니다. 

이 외에도 중국 최대의 채팅앱인 위챗을 운영하는 텐센트, 메타버스 시장의 선두주자라 할만한 로블록스, 유니티 등 괜찮은 종목들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더 자세히 확대해봤는데요.  역시 우량주 위주로 종목수가 엄청나게 많네요. 

종목수가 많아서 화끈하게 상승하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꾸준히 오를 것이라 보여집니다. ^^

 

NAV가 14.91이기 때문에 15 미만으로 내려왔을 때  제 포트폴리오에 담아보려 생각중입니다.  

수수료는 좀 비싸지만 메타버스 시장의 확장성을 믿는다면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어보이네요. 

 

- 투자를 권유하는 글이 아닙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