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네이버 애드포스트 소득세 환급받기

by 연풍연가99 2022. 5. 22.
반응형

 

네이버 애드포스트를 하는 지인의 소득세 신고를 도와주다가 저번 신고에서 애드포스트가 반영이 안된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지인을 대신해서 또 다시 홈택스를 통해 애드포스트 환급을 받기 위해 소득세 정산을 해봅니다. 

 

 

기타수입 종합소득세 셀프신고 하기

작년부터 조금씩 부수입을 쌓아온 지인을 돕기 위해 기타수입에 대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보았습니다. 홈택스를 통해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어 진행해봅니다. ^^ 지인은 소득금액이 많지 않아,

ilovebooh.tistory.com

참고로 이외의 기타소득에 대한 세금신고한 내용은 위와 같습니다.  한번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거에요. 

다시 홈택스 화면에 접속하였습니다.  우리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터이니 중간에 보이는 종합소득세 확정신고 버튼을 눌러줍니다. 

모두채움 신고 대상자이기에 다시 한번 해당 정기신고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아직 소득세 신고 기간 (5월 31일 이전) 이기에 정기신고를 다시 하면 됩니다. 

새로작성하기 버튼을 누르고, 납세자번호(주민번호)를 입력후 조회 버튼을 눌러주면 

저에 대해서 많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

종합소득세 신고를 할 소득종류를 선택하게 되는데요.  

어차피 애드포스트 소득은 기타소득이기에 저렇게 다 체크하지 말고,  기타소득만 체크하면 됩니다. 

나머지를 체크하게 되면 해당 소득을 입력해야 되기 때문에 모두 체크박스를 해제해주세요. 

애드포스트의 소득금액은 자동으로 홈택스에 반영은 안 되기 때문에 소득 정보를 불러와야 됩니다.  

소득 화면에서,  근로/연금/기타소득 불러오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

이 화면에서는 기타(종교인) 소득 불러오기를 눌러줘야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각종 반영 안되었던 기타소득이 떠오르구요.  그 사이 '네이버 주식회사'(애드포스트)가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걸 모두 반영하게 됩니다. 

 

위 내용대로 적용하기를 누르면 해당 소득이 반영되고, 소득세도 환급 또는 추가가 되는거죠.  

다행히 지인은 소득금액이 환급으로 되었어요. 

 

이외에는 다른 소득세 신고의 절차에 따라서 하면 됩니다.

 

그 지인분 소득 정산을 해주다가 이 점을 빼뜨릴 뻔 했어요. 그러면 너무 아쉽지 않겠어요. ㅎㅎ

네이버 애드포스트. 이렇게 홈택스 통해서 확인해보시면 편리합니다.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