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TP link 와이파이 증폭기 사용하기

by 연풍연가99 2023. 5. 29.
반응형

집 내부에 가구를 새로 들이게 되면서 와이파이 공유기 위치를 변경하였습니다. 

저희 집은 그 전부터 와이파이 공유기 한 대로 인터넷을 나눠 쓰고 있다보니 공유기 위치를 이동하니 뭔가 좀 음영지역이 생기는 느낌이라 증폭기를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사놨다가 쓸줄 모르고 방치했던 구형 증폭기를 꺼냈습니다. 

스마트폰을 와이파이로 연결하고,  티피링크 테더라는 앱을 다운 받습니다. 

 

 

TP-Link Tether - Google Play 앱

TP-Link Tether provides the easiest way to access and manage your devices.

play.google.com

 

저는 안드로이드이기 때문에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저 앱을 설치한 후 tp-linlk 아이디와 비번을 만듭니다. 

 

이후 증폭기를 공유기와 음영 지역 사이에 설치하고

 

그리고나면 이렇게 스마트폰에서 공유기 외에 증폭기를 자동적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전원만 켜져있던 이 증폭기가 

 

이렇게 이더넷만 빼고는 전부 불이 켜진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이더넷은 저 증폭기에 선을 연결한 것인데, 선을 연결할 이유는 1도 없으므로 이게 현재 최선의 상태입니다. 

우측의 파란 불 다섯 개는 현재 공유기와 연결이 최고 상태라는 것이니 이 상태로 사용하면 됩니다. 

 

다행히 와이파이 연결도 잘 되었고, 증폭기 설정도 잘 되어서 특별히 음영지역 없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집에 음영지역이 있는 경우 증폭기를 사용해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길 바랄게요.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