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리틀팍스 VS 리딩게이트 내 맘대로 후기

by 연풍연가99 2020. 4. 28.
반응형


지금은 영어도서관 프로그램들이 참 다양하게 많이 나온 듯 하지만 혀니가 7살 때에는 딱 두가지로 나누어서 볼 수있었습니다.

바로 그 유명한 리틀팍스와  리딩게이트!!! 양대산맥이였죠.

그리고 당시에 한 달은 고민고민 하여 결정을 했던 것이 리틀팍스였습니다. (이유는 밑에서~)

그 후 매년  다시 계약기간을 연장하여 리틀팍스는 3년차가 되었네요. ㅎㅎ 혀니는 금방 질려하지 않는 아이라 엄청 다행이였습니다.

그런데 올 3월 그 넘에 코로나19때문에 혀니가 다니던 작은 영어학원이 리딩게이트로 수업을 대신하기로 해주셔서 처음으로 리딩게이트를 해보니 유명한 만큼 두사이트 모두 서로 다른 장점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내심 궁금했는데 기회가 좋았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되실까 하여 정리 한 번 해봤습니다. ㅎㅎ 역시나 다~ 내 돈주고 하는 거라 상품평은 상당히 주관적으로 !!

 두 사이트의 특징은 딱 메인화면만 봐도 알 수 있습니다. ㅎㅎ

리딩게이트--좀 더 학습적이다 VS 리틀팍스--좀 더 친근한 만화같다.

이것만 보면 많은 부모님은 리딩게이트~~~하시겠지만 결국 선택은 아이의 성향이겠죠.

저희집은 tv가 없는 관계로 심심할 때 보는 용도로 리틀팍스가 맞았어요.

차에서 이동중에 영어 흘려듣기! 딱 그정도로 기대했었죠.

그러므로 결국 선택은 환경과 아이의 관심도로 선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구체적으로....





리딩게이트와 리틀팍스 메뉴를 살펴보면 

리딩게이트는 ebook,pbook(페이퍼북) 그 외...------리틀팍스는 각 단계별 동화들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물론 동요나 게임도 있지만 그거는 부록 같은 정도인듯해요.  





ebook경우  책을 읽으며 모르는 단어를 볼 수 있고 끝나면 단계별로 수준이 다른 문제를 쭉 풀 수 있습니다.

참 좋아요~~~ ㅎㅎ 특히 스텝1~스텝5정도 까지 꽤 여러 문제를 풀다보면 뭔가 공부 , 학습을 하는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리틀팍스도 기본 구성은 비슷합니다. 역시나 단어장도 잘 구성되어있고요. 

일단 애니메이션이나 ebook형식을 골라서 볼 수있지요. 하지만 부모님이 간섭하지 않는 한 

스스로 학습시 대부분은 애니메이션을 선택해서 볼 듯 합니다. 훨씬 재미있거든요.ㅎㅎ 

리딩게이트와 다른 점은 확인 문제가 리틀팍스는거의 내용 확인정도의 짧은문제로 보시면 됩니다.

리딩게이트가 책 잠깐보고 문제 쭉~~~풀기 라면

 리틀팍스는 동영상보고 문제 달랑5개 풀고 동영상 보고 문제5개 달랑풀고 이지요.

여기서 또 부모님들은 리딩게이트가 좋네~~하시겠죠? ㅎㅎ




혀니 친구들도 많이 하는데...얘기들어보면 케이스별로 다 다릅니다.

즉 리딩게이트도 책만보고 귀찮아서 문제 안 풀 수있다는 함정이 있지요.ㅎㅎ 점점 갈등되시나요? ㅎㅎ

공부는 하는 넘만 하나봅니다. ㅎㅎ 

아시는 분 와이프는 리틀팍스에 나오는 동화를  인쇄하여 책으로 묶어서 아이와 다시보는 분도 있더라구요.(프로그램이있습니다)

결국 하기 나름이라는 진리가....ㅎㅎㅎ





위에 리딩게이트도 아래 리틀팍스도 학습 했던 자료들이 다 기록되어 가끔 부모님이 살펴 볼 수 있습니다.

리딩게이트에서는 문제가 중요해서인가 점수를 보게되고, 리틀팍스는 하루 얼마나 봤나 .. 이걸 보게되네요. 

같은 듯 다르고 다른 듯 비슷합니다. ㅎㅎ

 그리고 중요한 가격!!  둘 다 홈쇼핑에서 공동구매하는게 제일 쌉니다. ㅎㅎ

1년에 이리 저리 혜택있고 리딩게이트는 175000원 정도,  리틀팍스는 180000원정도인데  자주20프로 할인을하여 한 144000원정도로 보시면 될 듯합니다. 

즉 가격도 큰 차이는 없습니다.

무료체험도 해보고 아이의 성향 및 필요한 용도에 따라 하시면 될 듯해요.

해본결과!! 어차피 리여딩게이트도 하루 1~2권 합니다. 왜냐하면 문제 5단계까지 다 풀고 하려면 시간이 소요되더군요.

즉 영어공부에 보충 정도 생각하시면 됩니다.

리틀팍스 -역시 보충개념입니다. 저희 집에서는 흘려듣기로 듣기 실력향상과 영어거부감이 없이 즐기는 영어 정도로 봅니다.





하지만 영어는 매일 조금씩 꾸준히가 중요 하겠지요~  리딩게이트 리틀팍스 모두 열심히 하면 좋은 성과가 있을 듯합니다!!

참고로  그럼 넷플릭스? 유튜브흘려듣기? ㅎㅎ 이건 좀 부모님의 감시가 필요 할 듯 합니다

잠깐 해봤는데... 재미있는영상이 너무 너무~~~ 어른인 제가 보고 싶은것도  너무 많아요~~ㅠㅠ 매일 디즈니 공주 영화만 무한 반복하려 하더군요. ㅎㅎ 잼난거 가득 안겨주고 보지마 보지마 할 바에는  그냥 리딩게이트나 리틀팍스로 집중 또는 흘려듣는 연습을 하시는게 좋은 듯합니다. (감시자가 계시면 상관없지만요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