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기

영의정 오메기떡 건강간식으로 최고!!

by 연풍연가99 2020. 5. 2.
반응형


저희 집에는떡순이가 한 명 있습니다. ㅎㅎ 바로 막 키우긴 하지만 나름 무남독녀 외동딸인 혀니지요. 

학교를 못간지 어언~~3개월 차에 들면서 그 동안 여러 간식들을 먹고있는데요. 

식구가 적은 분들은 누구나 동감하실 문제점 ! 먹는 양은 적지만 절대  한 가지를 계속 먹을 수는 없는 점입니다.

그런 점에서  개별 포장 후 냉동 할 수 있는 떡은 저희 집에서 없어서는 안 될  훌륭한 간식입니다.


아직은 5월이라 보냉봉투에 아이스팩이 함께 동봉되어 배송왔습니다.

갑자기 날이 따뜻해져서 온라인으로 시켜놓고도 걱정 했었는데  다행히 떡형태도 변형되지 않고 시원하게 잘 도착하니 마음이 놓입니다.

제주 오름 오메기떡~~ 이름만 봐도 제주도가 그리워지네요.  ^^

사실 오메기떡은 제주도 여행가서 사와야 훨씬 맛있고 품질도 좋다고 느꼈는데 이번에 영의정 오메기떡을 구입해보니

가격도 저렴하고 유통기한도 상당히 넉넉해서 좋네요.

상자 뒷면에는 원재료명과 함량이 쓰여져 있습니다. 네네~~중국산 팥입니다 ㅜㅜ  엄청난 양의 팥이 들어가는데 국내산은 너무 비쌀테니 이해합니다. ㅎㅎ 그래도 찹쌀과 차조는 국산이군요.  제가 알기로는 제주도 방언으로 차조를 오메기라 불러서 오메기떡인걸로 알고있어요.  

참고로 팥은 고혈압에도 좋고 철분 엽산도 많아서 여성분들에게도 좋다고 하니 아침대용으로 드셔도 좋을 듯해요.

한 개 먼저 잘라 보았습니다. 팥이 엄청 들어있어서 마구마구 떨어지네요. ㅎㅎ (비록 중국산 팥이지만 포실포실 맛있습니다.)

특히 저는 너무 달면 싫은데 다행히 아주 달지 않습니다.  찹쌀도 상당히 부드러워서 아이가 먹기에도 좋습니다.

한 상자에 20개 낱개 포장되어 있으니  한 동안 맛나게 먹을 듯 합니다. 


코로나로 여행은 못 가지만 가족과 함께  팥 듬뿍 오메기떡과 차 드시면서 5월 연휴 보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