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삼성전자우 분기배당

by 연풍연가99 2020. 5. 17.
반응형

혀니와 함께 올해부터 주식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의 미래를 위해 적금도 해주고, 일부는 주식투자를 해주는 것도 좋아보였거든요. 


그러기 위해 주식에 대해 설명도 해주고,  주식회사에서 주주에게 주는 이익분배금인 배당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었습니다. 

(이 이야기는 조금 천천히 다시 해보겠습니다. ^^)



국내의 대표적인 분기배당주인 삼성전자에 투자를 해서  5월에 배당이 되었다는 우편이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저와 혀니 꺼.  이렇게 2통. ^^



우편물 뒷면은 누구나에게나 똑같은 말이 쓰여 있군요. 뭐 증권사를 계속 옮겨다니거나,  배당락일 이후에 증권사 어플을 지우지만 않으면 큰 문제는 없습니다. 





회사명 삼성전자... ^^ 



주식투자 걸음마 단계라 몇주 없어요. 6주, 4주. (좀 민망하네요)

배당 입금일은 5월 19일 입니다.  자신이 보유한 증권사 예수금으로 입금됩니다. ^^


지금은 3월말보다는 조금 더 보유하고 있습니다. 6주가 2124원이 되는 걸 보니 주당 배당금은 354원이군요.   당시에 한주가 4만원이 조금 못 되었어요.  3만9천원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분기에 0.9% 수익이네요. (은행예금보다는 확실히 남는군요)

혀니의 인생 첫 배당소득으로 1416원 기록되었습니다. ^^


앞으로도 꾸준히 주식을 사서 주식 부자 되고 싶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