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집합금지, 영업제한 소상공인 부가가치세 납부기한 연장 (~9월30일)

by 연풍연가99 2021. 7. 13.
반응형

 

원래 부가가치세는 7월25일까지 신고 및 납부를 마쳐야 합니다.   (올해는 7월25일이 일요일이므로 26일까지)

참고로 부가가치세의 개념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이 있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주세요 ^^

 

 

부가가치세 셀프 신고 - 1. 부가가치세의 개념

올해 하반기에도 어김없이 부가가치세를 낼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1. 부가가치세란? 부가가치세는 국세청의...

blog.naver.com

그러나 올해 급속한 코로나 확산으로 인하여  국세청이 직권으로 부가가치세 납부 기한을 연기하였습니다. 

집합금지/영업제한 개인사업자에 한하여 1기(상반기) 부가가치세 납부기한을 9월25일까지 연장합니다. 

해당 개인사업자는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지원 대상과 같은 집합금지·영업제한 소상공인으로, 인원은 43만 8천 명이라고 하네요. 

해당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카카오톡, 문자메세지를 통해 안내가 되었구요. 

 

즉,  신고는 이달 26일까지 무조건 마쳐야 되는 것입니다. 

나머지 부가가치세 대상자 592만명은 26일까지 1기 부가가치세 신고를 마치고, 납부도 해야 됩니다. ㅠㅠ

저도 지인분이 자영업자라  부가가치세를 납부해야 되는데요. 

앞으로 자영업자가 부가가치세를 납부에 필요한 사항들을 정리하고,  실제 납부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고맙습니다.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