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일기

초등학생 할로윈 쿠키 만들기

by 연풍연가99 2021. 1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혀니 아빠 입니다. 

이미 조금 지났지만 할로윈에 맞추어 혀니와 혀니 엄마가 만든 할로윈 쿠키를 소개해보려 합니다. 

먼저 버터 200g을 녹여줍니다. 

계량저울을 사용하여 정확히 측정했어요. ㅎㅎ

 

재료는 위와 같습니다.  초콜렛은 얼초에서. 이외에 각종 제빵도구도 샀습니다. 

 

 

 

 

참고로 수원에서 가장 큰 제빵 재료 판매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하세요 ^^

 

 

수원 제과제빵 재료 - 성진 홈베이커

요즘 제과 제빵이라 하기는 뭐하지만, 아이랑 같이 빵만들고 과자 만들고 하는게 재밌어서 본격적으로 필요한 쿠킹 도구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제가 아이랑 같이 만든 요리들은 아래 링

ilovebooh.tistory.com

 

만드는 순서는 위와 같습니다. 

이에 의거하여 계속 해봅니다. 

반죽을 만들기 위해 이렇게 계란도 풀어줍니다. 

 

 

 

 

반죽이 준비되었습니다 ^^ 

만든 반죽을 평평하게 잘 펴줍니다. 

 

할로윈 모양을 위해 누르개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누르개를 눌러주면

이렇게 만들어졌습니다. 

오븐에서 과자를 구워줍니다. 

그 사이

따듯한 물에 초콜릿을 녹여줍니다. 

오븐에서 나온 쿠키 입니다.  아주 달콤해보입니다. 

이제 초코펜으로 그림을 그려주구요.

이렇게 완성되었습니다. 

마시멜로우도 이렇게 만들어줬구요. 

혀니는 여러개를 포장해서 친구들도 나눠주고 했어요. 

초등학생 손으로 이렇게 신나게 과자를 만들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맛있는 주말 되세요 ^^

 

※ 참고로 본 글은 회사로부터 소개에 대한 경제적 대가를 받지 않고, 순수하게 제가 사용해보고 올린 글입니다.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