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 일기

20대 대통령선거 선거공보 읽어보기

by 연풍연가99 2022. 2. 25.
반응형

20대 대통령 선거가 이제 2주도 남지 않았네요. 

정식 투표일은 3월 9일 06시 ~ 18시 까지이지만,  코로나 확진자 등 여러 예외가 있구요. 

혹시 그날 참가하지 못하시는 분은 3월4일(금) ~ 5일(토) 사이에 인근에 있는 사전 투표소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선거에 참여하는 후보자에 대해서 알고 싶으면 직접 유세장에 가거나, 아니면 티비토론을 보거나 유튜브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전통적인 선거홍보 방식 중 하나인 선거공보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선거공보는 선거관리위원회에서 후보자가 선관위에 제출한 공약집을 모두 모아서 유권자의 주소지로 배달해주는 책자인데요. 

투표를 할 때 묻지마 지지 또는 반대자도 있고,  절대 투표하지 않는 사람도 있지만, 공약집이나 선거방송을 꼼꼼히 보고 마지막에 판단을 내리는 유권자도 있기 때문에 후보들은 공약집을 잘 편집해서 발송하기 위해 노력하게 됩니다. 

이번 선거에 후보 등록을 한 후보자는 총 14명인데, 그나마 지난 선거 때보다는 1명이 줄어서 이 정도이구요. 

정말 대통령 해보고 싶은 사람이 많은가 봅니다. 

총 14명 중 일부 소개해보면

기호 1번 이재명 후보(더불어민주당) - 석달 전까지 경기도지사, 전 성남시장. 

기호 2번 윤석열 후보(국민의힘) - 작년 초까지 검찰총장, 그 전에는 서울중앙지검장(검사장).

이렇게 가장 유력한 후보 두명입니다. 

다른 후보들도 많지만, 전통적인 양대 정당 (민주당-진보계열, 국민의힘-보수계열)의 후보인 두명이 가장 많은 지지를 받고 있어 1번 또는 2번 사이에 될거라 보입니다. 

먼저 1번 이재명 후보

먼저 후보자의 인적상황 및 재산-병역, 그리고 세금, 전과기록인데요. 

전직 경기도지사 및 시장이었고, 본인은 장애로 인한 군 면제, 아들 2명은 모두 공군 만기전역이군요. 

1번 이재명 후보는 국회의원 경력이 없이 바로 시장 (2선), 도지사 한번 으로 지방행정으로 경력을 쌓은 사람인데요.

그래서인지 본인이 시장으로서, 도지사로서 했던 일들을 부각시키고, 앞으로 대통령으로 어떻게 할 것이다를 이야기 합니다. 

 

 

 

 

싼 주유소 찾기 - 오일나우 - 지역화폐 되는 주유소 찾기

자가용 승용차를 가진 거의 대부분의 자가운전자는 같은 고민을 합니다. 좀 싼 주유소에서 기름 넣고 싶다 하는 이지요. 그래서 최저가 주유소를 찾는 어플을 활용하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어플

ilovebooh.tistory.com

 

경기도 배달앱 배달특급 후기 2 - 주문하기

어제 다운로드 받은 경기도 배달앱 배달특급을 사용해서 직접 배달을 시켜보았습니다. 참고로 배달앱의 설치 및 프로모션에 대해서는 이전에 작성한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경기

ilovebooh.tistory.com

성남시장 시절은 잘 모르기 때문에 패스하고, 경기도지사 하면서 경기지역화폐를 활성화하고, 배달특급이라는 공공배달앱을 만들어서 아주 잘 쓰고 있는 것이 사실이네요. 

그리고 사이비 종교단체에 대해서도 단호한 입장을 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2번 윤석열 후보

이 분은 전직 검찰총장이었는데요. 

본인은 1번 후보와 마찬가지로 면제이구요.  자녀는 없으므로 자녀의 병역사항은 없네요. 

 

아무래도 행정이나 정치와는 상관없는 일을 했던 공무원이었으므로, 이제까지 무슨 업적을 이루었다 보다는 본인이 예전에 검사로서 업무를 잘 했고,  앞으로 어떤 일을 하겠다 라는 서술을 하고 있습니다. 

공약집 뒤쪽에 공약 모음이 있기는 한데, 공약집 전체적으로는 1번 후보보다는 좀 더 텍스트가 많아보입니다. 마치 공약이라기보다는 자기를 소개하는 내용이 더 많은 느낌도 있구요. 

공약집 맨마지막에 가장 할말이 많아 보이는데요. 

1번 이재명 후보는 일을 잘한다는 걸 강조하구요. 2번 윤석열 후보는 정권 교체를 해야한다는 걸 강조합니다. 

오늘 2월25일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주관하는 2차 법정 토론이 있는 날인데요.  과연 후보자들이 어떤 메세지를 던질지도 주목이 되는군요. 

저는 개인적으로 대한민국을 위해 어떻게 일할 것인가를 위주로 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공약집도 보고, 티비토론도 시청하고 있습니다.

 

평화를 위해 국가안보를 튼튼히 지킬 대통령, 지역 양극화를 해결할 수 있는 대통령, 집값을 해결할 수 있는 대통령이 되었으면 하네요.  

이번 우크라 사태, 작년 아프간 사태를 보며 국가안보를, 요즘 수도권 집값 폭등을 보면서 투기꾼 편이 아닌 서민의 편에서 미친 집값을 잡아서 청년들이 결혼도 할 수 있고, 아이도 나을 수 있는 세상이 되길 바래봅니다. 

무엇보다 국정 혼란없이 제대로 일할 사람이 필요한 때입니다. 

 

대통령이 모든걸 해결할 수는 없지만, 대통령중심제 국가에서 가장 중요한 선거는 대통령선거가 아닐까 싶네요. 

 

우리 모두 투표합시다. ^^

 

 

제 글을 보셨다면 아래에 있는 공감 '♡' 및 댓글 한번씩 부탁드려요 ^^

 

 

반응형

댓글